뇌졸중의 원인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가을로 접어들면서 부쩍 낮아진 기온으로 중풍이라 칭하기도 하는 뇌졸중으로 병원을 찾는 환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뇌졸중은 뇌혈관 장애로 인한 질환의 총칭으로 일반적으로 갑자기 뇌혈관에 순환장애가 일어나 의식이 없어지고 신체가 마비되는 뇌혈관 질환이다.
뇌졸중의 가장 큰 원인은 뇌의 순환장애로 뇌에 출혈이 있거나 혈전증 등을 뇌순환장애의 부류로 포함시킬 수 있다. 갑자기 떨어진 기온으로 인해 혈관이 수축되면서 뇌기능의 부분적 또는 전체적으로 급속히 발생한 장애가 상당기간 지속되는 것이다.
또한 고혈압, 당뇨, 심장질환∙동맥경화증 등이 있는 경우 혹은 이전에 뇌졸중의 경험이 있거나 가족 중 뇌졸중 환자가 있는 경우에도 뇌졸중 발생 확률이 높아진다.
기타 혈액 내 콜레스테롤이 높은 경우, 흡연, 음주, 비만, 신체적 활동이 적은 경우 등도 뇌졸중의 위험성을 높인다.
뇌졸중의 원인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소금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효과적이다. 소금을 많이 섭취하면 고혈압이 되고 고혈압은 뇌졸중과 심장병을 유발한다.
뇌졸중의 원인을 접한 누리꾼들은 "뇌졸중의 원인, 무섭다", "뇌졸중의 원인, 미리 조심해야지", "뇌졸중의 원인, 짜게 먹지 말아야지", "뇌졸중의 원인, 운동 시작해야겠다", "뇌졸중의 원인, 술 담배도 역시 문제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