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바디 종목에서 사상 첫 동메달을 획득해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국 카바디 남자대표팀은 2일 인천 송도글로벌대학체육관에서 열린 `2014 인천 아시안게임 카바디 남자 단체전 4강에서 36-25로 패했다. 3-4위전이 따로 없는 카바디 종목에서 사상 첫 값진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카바디는 인도의 고대 설화에서 유래한 종목으로 세계 최강도 물론 인도다. 한국 남자 선수단은 인도 감독을 초빙, 첫 메달을 향해 맹훈련에 매진했다. 그리고 인도를 만나서도 전혀 위축되지 않는 경기내용을 보여줬다.
홍동주는 경기 후 인터뷰서 "그동안 열심히 준비해왔는데 아쉽게 종주국인 인도에 졌다. 하지만 우리 선수들은 최선을 다했고 이번 대회를 위해 연습해온 것들을 미련없이 쏟아부었기에 후회가 없다. 좋은 게임이었고 아시안게임에서 따낸 첫 메달에 만족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어 "동료들 모두 수고했다. 경기에 뛴 선수도, 못 뛴 선수도 있지만 다 함께 매트 안에서 최선을 다했기 때문에 미련없이 잘 마칠 수 있었다"고 덧붙였다.
또 "다가오는 비치 아시안게임을 준비할 것이다. 그 대회에서도 아직 메달을 딴 적이 없어 노력할 것이다. 그리고 2018 아시안게임에서는 꼭 메달 색을 바꾸고 싶다"고 다부진 각오를 전했다.
한편 아시안게임 대회 13일째인 2일 오후 3시30분 기준 현재 한국은 금메달 62개, 은메달 61개, 동메달 67개로 총 190개의 메달을 따내며 2위를 다시 내주지 않았다.
중국이 금메달 132개, 은메달 91개, 동메달 75개로 총 298개 메달을 따내며 독주하고 있고, 일본이 금메달 40개, 은메달 64개, 동메달 63개로 167개의 메달을 따내며 3위에 올라있다. 한국과 은메달, 동메달 차이는 크지 않지만 금메달 수에서 22개의 차이를 보였다.
카바디 아시안게임 한국 메달순위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카바디 아시안게임 한국 메달순위, 대박", "카바디 아시안게임 한국 메달순위, 정말 값진 동메달이다", "카바디 아시안게임 한국 메달순위, 목표 2위 달성하겟다", "카바디 아시안게임 한국 메달순위, 남은 경기도 모두 열심히 해주길", "카바디 아시안게임 한국 메달순위, 대한민국 선수들 화이팅" 등의 반응을 보였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