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기업들의 동반성장 평가방식을 업종과 기업규모에 따라 따로 적용해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협력센터는 동반성장지수 평가대상 기업 100곳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47.1%의 기업이 이같이 답했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지금의 평가기준을 유지해도 괜찮다는 기업은 4.3%에 불과했다고 전했습니다.
또 거의 모든 기업들이 정부의 동반성장 추진으로 비용부담이 커졌다고 답한 가운데 절반 이상은 비용부담이 이전보다 2배 이상 늘었다고 답했습니다.
평가방식 개선을 위해 기업들은 기업 현실에 맞는 이행 기준을 조정할 것을 최우선 과제로 꼽았고 이어 동반성장 창구 일원화와 중복적 사업의 통폐합, 정부의 제한적 참여 등을 들었습니다.
양금승 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 소장은 "동반성장 문화가 산업생태계 전반으로 확산되기 위해선 지금의 평가방식을 기업현실과 역량에 따라 차등화하고 기업의 자발성과 창의성을 이끌어내는 방향으로 보완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전국경제인연합회 중소기업협력센터는 동반성장지수 평가대상 기업 100곳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47.1%의 기업이 이같이 답했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지금의 평가기준을 유지해도 괜찮다는 기업은 4.3%에 불과했다고 전했습니다.
또 거의 모든 기업들이 정부의 동반성장 추진으로 비용부담이 커졌다고 답한 가운데 절반 이상은 비용부담이 이전보다 2배 이상 늘었다고 답했습니다.
평가방식 개선을 위해 기업들은 기업 현실에 맞는 이행 기준을 조정할 것을 최우선 과제로 꼽았고 이어 동반성장 창구 일원화와 중복적 사업의 통폐합, 정부의 제한적 참여 등을 들었습니다.
양금승 전경련 중소기업협력센터 소장은 "동반성장 문화가 산업생태계 전반으로 확산되기 위해선 지금의 평가방식을 기업현실과 역량에 따라 차등화하고 기업의 자발성과 창의성을 이끌어내는 방향으로 보완돼야 한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