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무역협회가 국내 콘텐츠 기업 8개사로 구성된 `유럽 브랜드 라이센싱 시장조사단`을 영국과 핀란드 등에 파견한다.
국내 기업들의 해외 시장 개척을 통해 전세계적 성공을 거둔 핀란드의 `앵그리버드`와 같은 글로벌 콘텐츠 발굴에 나서겠다는 것.
국내 콘텐츠기업 8개사의 대표로 구성된 시장 조사단은 지난 6일부터 12일까지 문화 강국인 영국과 모바일 콘텐츠 신흥 강자인 핀란드에서 시장 개척 가능성을 타진한다.
조사단은 7일부터 9일까지 전세계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콘텐츠 산업과 디자인, 패션 분야 2500여개 참여하는 `브랜드 라이센싱 유럽 2014` 영국 전시회에서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한다.
또, 10일에는 앵그리버드 개발사인 `로비오`사를 방문해 한국 콘텐츠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 전략을 점검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