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헬스케어, 진단영상의 미래 혁신 장비 및 솔루션 선보여..

입력 2014-10-08 17:44  


GE헬스케어는 10월 8일(수)부터 10일(금)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 70회 대한영상의학회 학술대회’에 참여해 진단영상분야의 미래를 선도하는 혁신 의료 솔루션 및 의료기기를 대거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GE헬스케어는 이번 KCR에서 지난 해 12월 ‘2013 북미영상의학회(RSNA)’를 통해 처음 선보인 ‘레볼루션 CT(Revolution CT)’(국내허가 취득 전 제품)의 실물 크기 모형을 국내 최초로 전시할 예정이다.
레볼루션 CT는 고해상의 영상 이미지 제공, 빠른 촬영 속도, 넓은 촬영 범위 등 하나의 장비에 현존하는 모든 혁신 CT기술이 집약되었다.
0.28초에 불과한 빠른 회전 속도의 스캐너를 통해 심장과 같이 빨리 움직이는 장기에도 정확한 이미지를 얻을 수 있으며, 촬영 범위가 16cm로 기존 CT 대비 4배 가량 확대되어 여러 차례 촬영이 필요했던 넓은 부위도 한번에 전체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이를 통해 응급환자와 같이 신속한 촬영이 필요한 상황에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며 방사선 피폭도 줄일 수 있다.
레볼루션 시리즈의 하나인 ‘레볼루션 이보(Revolution EVO)’(국내허가 취득 전 제품)도 이번 KCR에서 새롭게 선보인다. 레볼루션 이보는 레볼루션 CT의 기술력(Clarity Detector)을 적용해 0.28mm의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또한, GE의 차세대 모델기반 반복적 재구성(Model-Based Iterative Reconstruction)기술인 에이서-브이(ASiR-V)(국내허가 취득 전 기술)를 탑재해 빠른 속도와 낮은 선량, 높은 해상도를 모두 충족한다. 에이서-브이는 선량을 최대 82%까지 감소시켜 소아환자 검사, 종양학 연구, 만성질환의 추적검사 등에 특히 이상적인 저선량 솔루션이다.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PET/MR의 새로운 장을 열 것으로 기대되는 ‘시그나TM PET/MR (SIGNATM PET/MR)’(국내허가 취득 전 제품)도 국내 최초로 소개한다
또한, MRI의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소음을 줄여 진단의 질을 높인 기술로 주목 받았던 ‘사일런트 스캔’(Silent Scan)’이 보다 우수한 성능을 탑재하여 새롭게 선보인다.
사일런트 스캔은 사일런즈(Silenz(Zero TE)) 검사 기법을 이용해 소음을 경감시켜 조용할 때의 환경보다 3데시벨 정도만 증강된 소음 수준으로 검사가 가능해졌으며, 확산강조 영상을 포함한 일부 복부 및 근골격계 영상에도 확대 적용 가능해져 잠을 잘 수 없는 신생아나 공포심으로 인해 검사가 어려운 소아 환자 검사에 유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