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41011/2014101120165193_1_rstarhjh.jpg)
`슈퍼스타K6` 출연자 김필이 열창한 `얼음요새`가 화제다.
‘슈퍼스타K6’의 심사위원인 윤종신은 11일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이렇게 좋은 노래 한 곡이 또 발견되는구나. ‘얼음요새’-디어클라우드”라는 글과 함께 한 편의 영상을 링크했다.
지난 10일 방송에서도 윤종신은 김필의 ‘얼음요새’ 무대를 보고 호평했다. 이날 윤종신은 김필에게 “이런 보컬을 기다렸다”며 “밴드를 뚫고 나오는데 인디 곡을 선택했고 그렇지만 인디를 좋아하지 않아도 이 무대에 빠져들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백지영 역시 "목소리가 악기와 음악 전체가 하나로 느껴지는 무대였다. 굉장히 감동 받았다"고 평가했다.
이승철은 "남자가수가 갖춰야 할 모든 건 다 갖춘 것 같다. 성량, 톤, 외모도 그렇고 음악적 스타일 모든 게 완벽했다. 아주 훌륭했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날 김필은 심사위원 점수 합산 377점으로 이날 생방송 무대에 도전한 톱11 중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아 톱9에 진출했다.
한편, 김필 ’얼음요새‘를 접한 네티즌들은 “김필 ’얼음요새‘, 윤종신이 트위터로도 칭찬하는 거보면 정말 아끼는 듯” “김필 ’얼음요새‘, 앞으로 잘 됐으면 좋겠다” “김필 ’얼음요새‘, 정말 좋은 가수 한 명 더 발견”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