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민원이 매해 늘고 있지만 금융당국에 접수된 금융분쟁조정 신청건 가운데 기한내 처리되지 못하는 건수가 40%를 넘는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7일 금융감독원이 국회 정무위 김종훈 의원(새누리당)에게 제출한 민원발생 및 금융분쟁처리 자료를 보면 금융민원은 2011년 7만2천322건, 2012년 7만6천827건, 2013년 7만8천8건으로 매년 증가했습니다.
이 가운데 처리기한인 30일을 넘겨 해결된 비율은 2012년 40.8%에서 지난해 36.2%로 떨어졌다가 올해 상반기 42.3%로 급등했습니다
김 의원은 "금융민원 증가는 경기회복 지연과 보험금 지급 심사 강화, 신용카드 부가서비스 폐지 등에 따라 여신, 보험모집, 보험금지급, 신용카드 서비스 민원이 많아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
17일 금융감독원이 국회 정무위 김종훈 의원(새누리당)에게 제출한 민원발생 및 금융분쟁처리 자료를 보면 금융민원은 2011년 7만2천322건, 2012년 7만6천827건, 2013년 7만8천8건으로 매년 증가했습니다.
이 가운데 처리기한인 30일을 넘겨 해결된 비율은 2012년 40.8%에서 지난해 36.2%로 떨어졌다가 올해 상반기 42.3%로 급등했습니다
김 의원은 "금융민원 증가는 경기회복 지연과 보험금 지급 심사 강화, 신용카드 부가서비스 폐지 등에 따라 여신, 보험모집, 보험금지급, 신용카드 서비스 민원이 많아졌기 때문"이라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