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사상 최저수준의 금리 인하로 초저금리 시대가 본격화되면서 수익형 부동산에 뭉칫돈이 몰리고 있다. 특히, 공급과잉 여파로 오피스텔과 도시형생활주택이 외면 받는 상황에 지식산업센터가 대안처로 떠오르고 있다.
한국은행은 지난 15일 기준금리를 사상 최저 수준인 2.0%로 인하했다. 이에 따라 대출여력이 확대됐고 은행 예금을 통해 얻을 수 있는 기대수익 감소로 주택·토지 등으로 자금 유입이 예상되고 있다.
특히 지식산업센터가 투자처로 각광을 받고 있다. 지식산업센터의 평균 임대수익은 7%대로 주요 은행의 예o적금보다 4~5배 이상 높으며 5% 수준이 오피스텔보다도 높은 임대수익률을 기대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정부의 각종 지원으로 취득세 50%, 재산세 37.5%를 감면 받을 수 있고 분양업체에서도 각종혜택을 제공하고 있어 초기 부담도 낮다.
그 중에서도 요즘 가장 핫하게 소비 심리를 자극하며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는 곳이 있다. 바로 국내 No.1 리조트 기업인 ㈜대명레저산업이 시행하고 ㈜대명건설이 시공하는 신개념 지식산업센터인 `문정역 대명벨리온 지식산업센터`다.
서울시 송파구 문정지구에 들어서는 `문정역 대명벨리온 지식산업센터`는 지하 4층~지상 17층, 연면적 5만8861㎡의 규모를 자랑한다. 현재 정부의 각종 지원혜택 및 시행사에서 분양금액의 30%에 대해 무이자 대출을 실시하고 있어 초기 부담금이 매우 낮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문정지구는 서울 강남 테헤란로와 위례신도시, 판교를 이어주는 비즈니스 브릿지로써 강남의 인프라를 확장하여 새로운 비즈니스 클러스터로 구축되고 있다. 여기에 2015년 개통하는 KTX수서역을 비롯하여, 송파구청 행정시설, 문정법조단지 및 동남권 유통단지, 가락시장 현대화 사업, 제2롯데월드 등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교통으로는 9호선 문정역이 도보 5분 이내로 이동 할 수 있는 초 역세권 입지다. 이에 지하철을 이용하면 3ㆍ8호선 가락시장역이 1분, 2호선 잠실역이 7분, 5호선 천호역은 14분이면 도착 할 수 있다. 여기에 KTX 수서역(예정) 등을 이용 할 수 있으며, 송파대로, 동부간선도로, 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등 완벽한 광역교통망으로 강남을 비롯하여 서울 및 분당으로의 진ㆍ출입이 편리하다.
수준 높은 편의시설도 들어선다. 지하 1층에는 대명리조트 일류 요리사가 상주하여 비즈니스 품격에 맞는 수준 높은 호텔 음식을 제공하는 호텔급 푸드몰이 들어서며 주출입구에는 천정고 8m 높이의 고급 호텔을 연상케 하는 로비가 조성된다.
또한 단지 바로 옆에 위치한 대명 본사 사옥 내에는 입주기업의 임직원들이 편리하게 이용 할 수 있는 어린이집 및 예식장 등 타 단지에서는 볼 수 없는 특별한 시설들도 조성될 예정이다.
`문정역 대명벨리온 지식산업센터` 분양 대행사 뉴온코리아 김 현 대표는 "문정지구의 핵심입지에 위치하고 풍부한 개발호재, 차별화된 커뮤니티 등 타 지식산업센터보다 월등히 뛰어나 소비자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이에 계속되는 저금리 기조에 높은 수익률을 원하는 투자자들의 문의전화가 하루 수십여통에 달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문정역 대명벨리온 지식산업센터`의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새말로 62길(문정동 620번지) 송파푸르지오시티 상가 2층 222호에 위치해 있다. 입주는 오는 2016년 04월 예정이다. 문의번호) 02- 2222 -3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