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웹툰 작가 김진과 이윤창의 열애설이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작품을 통해 알려진 열애설은 네티즌들의 상상력이 더해지면서 더욱 폭발적인 관심을 모으고 있기 때문이다.
22일 자정 공개된 김진 작가의 네이버 웹툰 `오늘 밤은 어둠이 무서워요` 9화에서는 웹툰 `타임 인 조선`의 작가 이윤창 작가가 갑자기 등장하며 관심을 모았다.
김진 작가는 `오늘 밤은 어둠이 무서워요` 9화를 통해 작가 이윤창에 대한 첫 인상 등을 묘사했다. 특히 김진 작가는 웹툰 설명에 `그녀의 자취 생활과 그녀의 연애 이야기`라고 적어 두 사람의 열애설에 힘이 실렸다.
독자들은 김진 작가와 이윤창 작가가 서로 연인 관계가 아니냐는 추측을 내놨다. 일부 누리꾼들은 그간 만화를 복기하며 열애의 복선을 담고 있다는 의견을 내고 있다. 관심을 반증하듯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에는 `이윤창`과 `김진`이 상위권에 올라있다.
여기에 김진 작가는 자신의 트위터에 "어머나 실검 1위"라는 글과 함께 검색어 캡처 사진을 게재한 채 부인하지 않고 있다.
김진 작가의 작품 `아랫집 시누이` 2화에서 김진 작가의 친오빠는 6살 연하와 결혼한다. 이때 김진 작가는 "나도 도둑년이 되리라"라며 6살 연하의 남자와 사귄다는 암시를 던졌다. 실제로 이윤창 작가는 1986년 생으로, 1980년 생인 김진 작가와 6살 차이다.
한편 이윤창은 2006년 웹툰 `촹일기`를 통해 데뷔한 웹툰 작가로, `타임인 조선`이 대표작이다. 김진 작가는 2008년 웹툰 `나이스 진 타임`으로 데뷔했으며 `한 살이라도 어릴 때` `아랫집 시누이` 등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김진 이윤창 열애설, 다 암시를 줬구나", "김진 이윤창 열애설, 왠지 재미있다", "김진 이윤창 열애설, 뭔가 재미있는 상황이다"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 김진 웹툰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