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41023/2014102305272387_1_ssu0818.jpg)
21일(한국시간) 미국 LA타임스는 미국 고교 졸업생들이 대학 입학을 앞두고 진학을 포기하는 `서머 멜트(Summer Melt)` 문제가 심각하다고 보도했다.
서머 멜트란 대학 입학 예정자가 정식 등록을 마친 후 여름 방학 동안 대학 진학을 포기하는 것을 말한다.
미국 고교생들이 대학 진학을 포기하는 까닭은 개인적 이유에서부터 학비를 비롯한 경제적 어려움까지 다양하다고 전해졌다.
특히 보도에 따르면 서머멜트가 일어나는 가장 큰 원인은 경제적인 문제며, 올해 대학에 입학 등록을 해놓고 진로를 바꾼 고교 졸업생 비율이 10∼30%에 이르는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또한 대학 입학을 위해서는 준비해야 할 서류가 많다. 하지만 대학 진학 경험이 없는 가정에서는 여름 동안 이를 제대로 챙기지 못해 마감일까지 서류를 제출하지 못하고 입학하는 기회를 놓치는 사례도 적지 않다.
`서머 멜트`의 공동저자인 린제이 페이지와 벤저민 캐슬맨은 저서에서 “여름은 대학 진학을 앞둔 고교 졸업생들에게는 취약한 시간”이라며 “학생들에게 대학 진학의 꿈을 일깨워주는 게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이들은 "고교 졸업생들에게 대학 진학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조금만 도와준다면 서머 멜트는 20%까지 줄일 수 있다"며 "대학이 직접 나서 학생들의 진학률을 높이는 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