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은 자신의 웹툰 `아랫집 시누이`에서 6살 연하와 결혼하겠다는 복선을 내비친 바 있다. |
웹툰 작가 김진과 이윤창의 열애설이 연일 화제인 가운데 인터넷에서는 과거 웹툰에서 두 사람의 열애설에 대한 증거들을 찾아내고 있어 관심이 집중됐다.
앞서 지난 22일 자정 공개된 김진 작가의 네이버 웹툰 `오늘 밤은 어둠이 무서워요` 9화에서 웹툰 `타임 인 조선`의 작가 이윤창 작가가 갑자기 등장해 관심을 모았다.
이에 김진 작가는 `오늘 밤은 어둠이 무서워요` 9화를 통해 작가 이윤창에 대한 첫 인상 등을 묘사했다. 공개된 웹툰 속 김진과 이윤창은 술자리에서 처음 만났고, 2차로 이동하던 중 이윤창의 큰 키에 풍선 인형을 떠올리며 호감을 느낀다. 또 김진이 자신을 소개하려 하자 이윤창이 이미 알고 있다고 답하며 두 사람간의 묘한 분위기를 표현했다.
이후 두 사람은 함께 귀가했고 두 사람의 집이 지하철로 7정거장밖에 차이가 안 난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 내용이 그려졌다.
앞서 김진 작가의 작품 `아랫집 시누이` 2화에서 김진 작가의 친오빠는 6살 연하와 결혼하는 것을 본 김진 작가는 "나도 도둑년이 되리라"라며 6살 연하의 남자와 사귄다는 암시를 준 바 있다. 공교롭게도 이윤창 작가는 1986년 생으로, 1980년 생인 김진 작가와 6살 차이다.
이에 독자들은 김진 작가와 이윤창 작가가 서로 연인 관계가 아니냐는 추측을 내놨다. 실제로 김진 작가는 `오늘 밤은 어둠이 무서워요` 웹툰 설명에 `그녀의 자취 생활과 그녀의 연애 이야기`라고 설명을 덧붙였다. 일부 누리꾼들은 그간 만화를 복습하며 열애의 복선을 담고 있다는 의견을 제시하고 있다.
이날 두 사람의 이름이 한 인터넷 검색사이트에서 실시간 검색어 1위에 오르자 김진 작가는 자신의 트위터에 "어머나 실검 1위"라는 글과 함께 검색어 캡처 사진을 게재한 채 부인하지 않고 있어 누리꾼들이 여러 가지 추측을 내놓고 있다.
한편 이윤창은 2006년 웹툰 `촹일기`를 통해 데뷔한 웹툰 작가로, `타임인 조선`과 `2013 전설의 고향`이 대표작이다. 김진 작가는 2008년 웹툰 `나이스 진 타임`으로 데뷔했으며 `한 살이라도 어릴 때` `아랫집 시누이` 등으로 많은 인기를 끌었다.
김진 이윤창 커플과 웹툰 속 증거 포착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김진 이윤창, 부인 안하는 걸 보니 진짠가 보네!" "김진 이윤창, 일찍부터 6살 연하랑 결혼하기로 맘먹었구나?." "김진 이윤창, 이러다 헤어지면 어쩌려고?" "김진 이윤창, 노이즈 마케팅?"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