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이 공개된 가운데 의외의 상품들이 뽑혀 눈길을 끌고 있다.
23일 한국마케팅협회는 중국 인민일보의 인터넷판 `인민망`과 함께 중국인 1만 768명을 대상으로 `중국인이 사랑하는 한국의 명품` 42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42종에는 소비재 부문에서 농심 신라면과 아모레퍼시픽 설화수를 포함해, 광동제약 비타500, LG생활건강 죽염 치약 등 18가지 제품이 채택됐다.
내구재 부문에서는 성주디앤디의 MCM, 쿠쿠전자의 쿠쿠 밥솥, 삼성전자 갤럭시 스마트폰, LG전자 휘센에어컨 등 10종이 중국인이 좋아하는 한국 명품으로 뽑혔다.
또한 서비스 부문에서는 가수 EXO가 포함되어 있어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제주특별자치도,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커피전문점 카페베네 등 14종이 인기를 누리고 있었다.
한국마케팅협회는 이번 조사를 통해 중국 소비자들이 황금색과 메탈 장식의 상품을 선호한다고 전했다. 또 중국 소비자들은 한국 내 유명 브랜드만 선호하지는 않는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소식에 누리꾼들은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이거 믿을 만한 조사인지 모르겠네",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엑소는 저기 왜 있지", "중국인이 뽑은 한국 명품, 생각보다 다양하네 신기"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