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용팝의 쌍둥이 유닛 딸기우유(초아, 웨이)의 데뷔 미니앨범 타이틀곡 ‘OK’가 해외에서 큰 인기를 모으고 있다.
28일 현재 인터넷 동영상 사이트 유튜브에는 중국과 일본, 동남아 등 아시아는 물론 미국, 유럽, 남미, 중동 등 다양한 국적의 외국인들이 만든 수백 개의 ‘OK’ 커버댄스와 뮤직비디오 리액션 동영상이 봇물을 이루고 있다.
커버댄스 영상 속에는 두 명이 짝을 이뤄 ‘OK’ 안무를 완벽히 따라 하거나 한 명이 편집을 통해 마치 쌍둥이인 것처럼 연출하는 등 열정적인 해외 팬들의 모습이 담겨 있다.
특히 리액션 영상에서는 국적을 불문하고 ‘귀엽다’는 반응 일색이다.
소속사 크롬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OK’ 안무는 누구나 따라 하기 쉬운 동작들로 구성돼 있다”며 “특히 후렴구에서 가볍게 무릎을 굽혔다 펴면서 손으로 OK표시를 하는 단순하면서 중독성 있는 안무가 국내는 물론 해외 팬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선 것 같다”고 설명했다.
앞서 크레용팝 쌍둥이 유닛 딸기우유(초아, 웨이)가 전세계 팬들을 대상으로 데뷔 기념 SNS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딸기우유는 지난 19~20일 양일간 서울 신촌과 잠실에서 딸기우유를 시민들에게 나눠주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실시한 데 이어 이번에는 온라인을 통한 소통의 방법으로 SNS 이벤트를 마련한 것.
‘Everybody is `OK`’라는 타이틀의 이번 이벤트는 성별, 연령 제한없이 전세계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딸기우유의 데뷔 타이틀곡 ‘OK’를 커버댄스하거나 패러디 혹은 리액션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딸기우유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페이지에 업로드하면 된다.
이벤트는 10월 22일부터 11월 20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당첨자는 11월 25일에 발표된다.
당첨자는 대중의 호응도(페이스북 ‘좋아요’ 수)와 딸기우유 멤버들의 평가 등을 합산해 선정되며, 당첨자에게는 딸기우유 멤버들이 직접 착용한 딸기 헤어밴드, 폴라로이드 사진, 사인 CD 등이 상품으로 주어진다.
자세한 내용은 딸기우유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소속사 크롬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크레용팝 ‘빠빠빠’가 수많은 패러디 영상을 양산하는 등 대중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듯이 딸기우유의 데뷔곡 ‘OK’ 역시 음원 공개 직후 뜨거운 관심과 함께 커버댄스가 속속 올라오고 있는 만큼 이번 이벤트에 많은 분들이 참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OK’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 공개된 지 5일 만에 조회수 100만 뷰를 기록해 화제가 된 바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