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3분기 영업익 1745억900만원으로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17%증가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2조761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820억4400만원으로 8.6% 늘었습니다.
이는 무선과 유선 수익 증가에 따른 것으로 분석됩니다.
무선매출은 LTE가입자 증가에 따른 서비스 수익 증가로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6.5% 성장한 1조2969억원을 달성했습니다.
3분기 LTE서비스 가입자는 전년동기보다 24.9%, 전 분기보다 4.7% 증가한 818만명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체 무선 가입자의 73.3%로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12.2%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에 따라 무선서비스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은 전년동기 대비 4.8% 상승한 3만6159원을 기록했습니다.
또 IPTV와 인터넷전화, 초고속 인터넷 등 TPS사업의 경우 가입자가 924만7천명으로 전년동기 대비 약 10%증가해 매출도 11%증가한 3천37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특히 IPTV 수익은 VOD, 홈쇼핑 등 부가서비스 수익 증대와 고가치 상품인 ‘U+tv G 14 요금제’ 신규 유치율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45.5% 증가한 1천억원을 기록했으며, 가입자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0.3% 증가한 187만 5천명을 달성했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습니다.
3분기 마케팅 비용은 4770억원으로 지난해 보다 3%증가했지만 단말기유통법 등의 영향으로 지난 분기 보다는 13.2% 감소했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2조761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4.1% 줄었고, 당기순이익은 820억4400만원으로 8.6% 늘었습니다.
이는 무선과 유선 수익 증가에 따른 것으로 분석됩니다.
무선매출은 LTE가입자 증가에 따른 서비스 수익 증가로 지난해 같은기간보다 6.5% 성장한 1조2969억원을 달성했습니다.
3분기 LTE서비스 가입자는 전년동기보다 24.9%, 전 분기보다 4.7% 증가한 818만명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체 무선 가입자의 73.3%로 지난해 같은기간 대비 12.2% 증가한 수치입니다.
이에 따라 무선서비스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은 전년동기 대비 4.8% 상승한 3만6159원을 기록했습니다.
또 IPTV와 인터넷전화, 초고속 인터넷 등 TPS사업의 경우 가입자가 924만7천명으로 전년동기 대비 약 10%증가해 매출도 11%증가한 3천374억원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특히 IPTV 수익은 VOD, 홈쇼핑 등 부가서비스 수익 증대와 고가치 상품인 ‘U+tv G 14 요금제’ 신규 유치율에 힘입어 전년 동기 대비 무려 45.5% 증가한 1천억원을 기록했으며, 가입자 역시 전년 동기 대비 30.3% 증가한 187만 5천명을 달성했다고 LG유플러스는 설명했습니다.
3분기 마케팅 비용은 4770억원으로 지난해 보다 3%증가했지만 단말기유통법 등의 영향으로 지난 분기 보다는 13.2% 감소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