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대표이사 사장 임대기)의 온라인 미디어 솔루션 `미디어큐브`가 론칭 4개월 만에 광고주 390여 곳을 영입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
미디어큐브는 실시간 입찰(RTB:Real Time Bidding) 방식을 통해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디지털 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미디어 구매 솔루션으로 지난 6월 공식 론칭 했습니다.
제일기획의`미디어큐브`는 포털, SNS, 모바일 등 다양한 온라인 매체 중 노출을 원하는 지면을 실시간 입찰을 통해 최적의 비용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데이터를 기반으로 소비자의 세대, 라이프스타일 등에 따라 최적화된 타겟팅을 제공하고 국내외 다양한 매체들을 미디어큐브 단일 플랫폼으로 통합 관리함으로써 통합 마케팅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제일기획은 미디어큐브는 론칭 이후 서비스를 지속 강화하며 광고주에게 보다 향상된 디지털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실제로, 미디어큐브를 통해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는 사이트 수는 지난 6월 출범 당시 8만 여 개에서 10월말 현재 15만 여 개로 2배 가까이 늘었습니다.
온라인 광고 효과를 측정하는 중요 수치인 페이지뷰(PV)의 경우도 론칭 시점의 최대 180억 페이지뷰에서 230억 페이지뷰로 확대돼 미디어큐브를 이용하는 광고주의 광고 노출 효과가 대폭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 밖에도 사이트 방문 시간 대 별로 구분해 광고할 수 있는 `시간 타케팅 옵션`과 컴퓨터 브라우저 언어에 따라 광고 노출을 제어 할 수 있는 `브라우저 랭귀지 옵션`도 개발해 보다 정교해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서비스 강화 노력은 광고주 영입 효과로 이어져, 10월말 현재 대형 쇼핑몰, 금융 기업 등 390 여 개의 광고주가 미디어큐브를 활용해 온라인 광고를 집행하고 있습니다.
이는 론칭 당시 60개 광고주에서 6배 이상 늘어난 수치로, 제일기획의 기존 광고주 외에도 세이브더칠드런(NGO), 시원스쿨(영어교육), 한국학술정보(출판), 호텔엔조이(호텔예약) 등 온라인 광고에 대한 니즈가 높은 다양한 업종의 중소기업 광고주들이 미디어큐브 솔루션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에 제일기획은 광고주 및 디지털 광고대행사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기 위해 이달 초 공식 홈페이지(http://mediacube.cheil.com)도 오픈했습니다.
홈페이지에 미디어큐브 솔루션에 대한 소개와 함께 미디어큐브를 활용한 광고주들의 마케팅 성공 사례 등을 공개해 솔루션에 대한 쉬운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제일기획은 향후 국내외 주요 포털, 언론사 및 온라인 매체들과 파트너십을 확대해 광고주가 미디어큐브를 통해 웹, 모바일, 동영상, SNS 등 방대한 온라인 채널에 광고를 집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또한 광고주, 공식 디지털 대행사 등의 니즈를 반영해 미디어큐브의 시스템 기능을 지속 강화해 나갈 방침입니다.
제일기획 피터 김 디지털부문장은 "최근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선진 기술과 데이터에 기반한 디지털 마케팅이 급성장하고 있다"며 "미디어큐브도 글로벌 트렌드에 발맞춰 관련 플랫폼을 고도화하고 동시에 제일기획의 데이터 분석 역량을 접목시켜 차별화된 미디어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