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훈, 신곡 뮤직비디오 파격 콘셉트…유명연예인 참여 ‘1원 마라톤의 기적’

입력 2014-11-04 09: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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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수 김장훈이 11월 중 발표하는 신곡의 뮤직비디오 콘셉트를 ‘마라톤+나눔+캠페인’이라는 새로운 시도로 진행된다.

11월부터 3월까지 3~4곡의 싱글을 발표할 예정인 김장훈은 앞서 ‘21년. 이젠 나도 결혼하려고’라는 사랑노래를 첫 발표곡으로 정하고 녹음을 끝낸 후 미국에서 맞춤형으로 감독까지 초청해 뮤직비디오까지 완성을 했다.

하지만 김장훈은 지금의 시절을 반영해 사람들이 긍정의 힘을 갖고 희망을 노래하게 하고 싶다는 열망으로 과감하게 신곡을 변경했다. 그에 따라 뮤직비디오 콘셉트도 따뜻한 콘셉트로로 잡았다는 게 소속사인 공연세상 측의 설명이다.

신곡의 뮤직비디오는 처음부터 끝까지 마라톤으로 진행된다. 여러 직업군의 일반인 출연자 3만여 명 유명인 까메오로 50여 명 정도가 출연하는 뮤직비디오는 힘든 날이지만 다시 함께 손을 잡고 뛰어 보자는 김장훈의 철학적 메시지가 담겨 있다.

방식은 각 출연자들이 1km씩 뛰고 1m당 1원씩 천원을 기부하는 형식이다. 그것이 기본이고 룰이며 연예인들과 기업들은 자유의지로 더 낼 수 있으며 모든 일정이 끝나면 연관성이 있는 단체에 모금액이 기부 되고 신곡 뮤직비디오로 제작되어 ‘1원의 기적, 다시 뛰자’라는 캠페인으로 발전된다.

김장훈은 “1회성으로 끝내지 않을 것이다. 뮤직비디오를 통해 캠페인이 원활히 진행이 되면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 될 것이며 국내뿐만 아니라 ‘1원의 기적 중국편, 뉴욕편’ 등 글로벌프로젝트로 발전시키고 싶다. 이제 한국발 글로벌 나눔프로젝트가 하나쯤 나올 때가 된 것 같다. 여러 한류가 있지만 나눔 한류가 탄생된다면 그것은 최고의 한류가 될 것이고 한류에 좋은 영향을 미칠 것이다”라고 의지와 계획을 피력했다.

김장훈은 이어 “그간 사회적 활동과 음악은 철저히 분리시키려고 노력해 왔으나 그것은 분리시킨다고 그렇게 되어 지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됐다. 그렇다면 오히려 함께 묶어서 강력하게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이 현명하다는 생각의 변화를 갖게 됐다. 이번 신곡의 뮤직비디오는 더 이상은 있을 수 없다는 자신감을 갖고 작업을 하고 있으며 많은 동료들의 도움에 감사 드린다. 첫 번째 동반주자로는 슈퍼주니어의 강인과 이특이 강남의 대로에서 스타트를 끊게 된다. 그 외에도 정말 각계각층의 지인들이 도움을 약속한 것에 대해 너무 고맙고 감동을 받았다. 최고의 희망가, 감동의 뮤직비디오, 가장 아름다운 캠페인을 약속하겠다”고 감사의 인사를 덧붙였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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