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사 아이폰6 대란 사과, "불법 영업 죄송,재발 방지에 만전 기할 것"

입력 2014-11-05 18:03  



이동통신 3사가 지난 주말 벌어진 아이폰6 보조금 대란에 대해 일제히 공식 사과했다.

KT는 5일 보도자료를 통해 "단통법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사전 예약 가입자 위주로 영업을 하고 유통 채널에서 페이백 등 불법 영업을 하지 않도록 강력한 지침을 전달했으나 일부 유통점이 경쟁 대응 과정에서 시장 혼탁에 동조하게 된 점을 심히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이어 "방통위의 사실 조사에 적극 협력하는 한편 관련자 문책과 재발 방지 교육을 병행해 단통법 준수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지난 주말 `아이폰6 대란` 당시 대부분의 유통점은 정상영업을 했으나 일부 유통점이 경쟁 대응과정에서 시장 혼탁에 동조하게 된 점은 심히 유감스럽게 생각한다"며 "재발방지를 위해 아이폰6 불법영업에 관련된 유통점에 대해서는 전산 정지·단말공급 중단 등 강력한 조치를 즉각 취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모든 고객에게 실질적 혜택이 고루 돌아가도록 차별화된 요금제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할 것이며 시장 구도를 서비스와 품질 경쟁으로 전환해 선순환 구조를 정착시키는데 앞장서겠다"고 덧붙였다.

KT 아이폰6 대란 공식 사과에 이어 LG유플러스와 SK텔레콤도 뒤이어 소비자들에게 혼란과 불편을 끼친 점에 대해 사과했다.

LG유플러스는 "본사의 뜻과 지침에 상반되게 일부 유통점이 시장을 혼탁케 해 고객에게 혼란과 불편을 끼쳐드린 점에 대해 깊은 유감의 뜻을 표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 또한 "이통시장 선도사업자로서 상황 변화에 충분히 대비하지 못하고 일부 판매점에서 발생한 편법영업으로 이용자에게 불편과 혼란을 끼친 점에 대해 죄송스럽게 생각한다"고 사과의 뜻을 전했다.

이어 두 업체 모두 KT와 마찬가지로 방통위의 사실 조사에 협력하고, 위법사항이 있을 경우 관련자에게 책임을 물어 이런 사태가 재발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통사 아이폰6 대란 사과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통사 아이폰6 대란 사과, 결국 사과했네", "이통사 아이폰6 대란 사과, 소비자만 호갱", "이통사 아이폰6 대란 사과, 절대 그런 일 없겠지", "이통사 아이폰6 대란 사과, 뭐야 이게" 등의 반응을 보였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