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있는 김장 준비! 농협, ‘국민행복 김장나눔축제’로 오세요

입력 2014-11-11 10:00  



겨울철 추위가 성큼 다가오면서 주부들의 손길이 점차 바빠지기 시작했다. 가정에서 연중 가장 큰 행사라 해도 손색없는 김장시즌이 다가왔기 때문이다. 김장에 가장 핵심이 되는 재료는 역시 ‘배추’다. 매년 김장배추 생산과 재배, 수확에 대한 관심과 이슈가 클 수밖에 없다.


농업관측정보에 따르면, 올해는 평년보다 배추 재배면적이 증가했을 뿐만 아니라 재배환경과 날씨가 좋아 과잉생산이 예상되고 있다. 이에 농협은 김장배추 가격안정을 위해 공급량을 조절하고 판매를 활성화 시키며 소비촉진 캠페인을 개최하는 등 수급안정을 위한 노력을 다방면으로 펼치고 있다.


정부와 함께 총 15만톤의 김장배추를 시장격리 하여 공급량을 조절할 계획이며 우선 농협이 자체적으로 1만톤의 물량을 시장에서 격리하였다.


또한, 소비자가 저렴한 가격으로 손쉽게 김장배추를 구매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도 계획하고 있다. 농협의 대표 온라인 쇼핑몰인 a마켓에서는 절임배추를 오는 11월 30일까지 예약 판매한다. 대관령원예농협 등 10개 농협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정상가격 대비 30%이상 할인된 절임배추와 양념재료, 기타 김장재료 패키지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농협 유통센터 및 하나로클럽을 통한 김장시장도 12월 중순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주요 소비지에 대해서는 김장채소 직거래장터 및 이동식 직거래차량을 운영할 계획이다.


계약재배물량에 대하여 해외 수출도 추진하고 있다. 11월 중순부터 해남 현산농협 등을 시작으로 김장배추 주산지 농협에서 대만 등으로 수출 예정이며 수출하는 물량에 대해서 농협중앙회가 수출물류비를 지원한다.


더불어, 범국민적 차원의 소비촉진 운동인 『김장 더 담그기, 김치 나눠 먹기!』 캠페인도 추진된다. 가정에서는 김장 5포기 더 해서 이웃과 나누고, 기업에서는 김장나눔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따뜻한 김장나눔 분위기 확산에 기여하고자 한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11월 25일부터 26일까지 2일간 잠실종합운동장 호돌이광장에서는 ‘국민행복나눔! 김장축제’를 개최하여 기업이 참여하는 김장나눔행사와 함께 김장채소 직거래장터도 운영된다. 직거래장터에서는 김장배추와 절임배추, 무, 고추, 김치 등의 김장채소를 할인판매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소비자들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김장을 준비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올 해 막바지이자 겨울의 시작에서, 품질 좋고 저렴한 가격의 김장배추를 미리 준비하여 든든한 겨울철을 맞이해보는 것은 어떨까.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