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일교차가 크고 건조한 날씨에는 피부도 균형이 깨지기 쉽다. 게다가 면역력이 낮아지면서 피부에 각질이 생기고 떨어져 나가는 작용이 생기며 각질층이 두꺼워지게 되고, 각질 또한 많이 일어나 화장도 잘 받지 않는다. 환절기 추운 날씨에도 연예인처럼 깨끗한 피부를 지켜낼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늦가을 피부관리 요령은 다양하지만 손쉽게 할 수 있는 것이 시술이다. 건조한 날씨에 적합한 시술로는 ‘밀크필’과 같은 것이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밀크필은 2분 안에 피부기저층으로 침투시켜 피부를 재생함으로써 각질을 제거하는 원리로, 락틱산, 글라이콜릭산, 살리실릭산 64%의 강력한 복합필링성분을 밀키텍스쳐로 승화시켜 시술직후 촉촉한 피부를 경험할 수 있다. 이 시술은 프랑스 더마쏘틱 연구소에서 20년 동안 임상연구를 거쳐 나온 필링제로 세계 40여 개국에서 시술을 진행하고 있다.
밀크필의 시술은 간단하다. 전용 클렌저를 사용해 얼굴표면의 노폐물을 조심스럽게 제거하고 밀크필을 도포한 후 전문가가 진단한 피부상태에 따라 일정 시간을 기다린 다음 피부에 남아있는 제품을 닦아내고, 피부재생케어인하열스틱(Hyalceutic)을 도포하면 모든 시술이 끝난다.
기존 필링과 달리 시술 후 건조해지거나 각질이 일어나는 부분 또한 개선이 가능하며, 이 밖에도 여드름, 색소, 모공, 안티에이징, 각질, 블랙헤드를 함께 개선할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이처럼 밀크필의 한가지 시술로 다양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대구꽃비피부과 전문의 김미혜 원장은 “밀크필은 피부에 침투한 필링 성분은 빠른 피부 재생을 통해 새로운 콜라겐과 엘라스틴을 합성, 피부를 탱탱하고 촉촉하게 유지시켜 줄 뿐만 아니라 피부 색소를 줄여 홍조까지 없애주는 등 피부 톤을 균일하게 만들어준다”면서 “시술시 통증이 적고 피부타입에 관계없이 모든 피부에 시술이 가능하며 복합적인 피부트러블을 동시에 해결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미혜 원장은 “평소에 피부가 칙칙하고 건조하거나 잔주름이 걱정인 사람에게 적합한 시술”이라며 “오래 시간이 걸리지 않고 짧은 시간 안에 피부 개선 효과를 느낄 수 있어 직장인과 대학생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