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B737` 항공기 날개 부품인 `플랩 서포트 페어링(FSF)` 누적 납품 규모가 5,000호기를 넘어섰습니다.
대한항공은 비행기 부품 제조업에 뛰어든 지 18년 만에 이같은 납품 성과를 냈다며 부산 대저동 테크센터에서 이를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플랩 서포트 페어링은 항공기 날개 아래에 달린 양력 증강장치 `플랩`을 구동시키는 부품을 감싸는 구조물입니다.
공기 저항력을 낮추기 위해 유선형으로, 길이 2.2m, 높이 0.4m 크기로 제작되며 항공기에는 한 쪽 날개에 3개씩 모두 6개가 장착됩니다.
지난 1996년 플랩 서포트 페어링을 처음 납품했던 대한항공은 2002년과 2007년 각각 1,000호기, 2,000호기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또 미국 항공기 제조기업인 `보잉`이 생산하는 민항기 전체 기종의 부품 제작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내년부터는 `B737` 차기 모델의 부품인 `윙렛` 제작도 시작할 계획입니다.
앞서 대한항공은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지난 2007년과 2012년 보잉으로부터 `올해의 협력업체`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대한항공은 비행기 부품 제조업에 뛰어든 지 18년 만에 이같은 납품 성과를 냈다며 부산 대저동 테크센터에서 이를 기념하는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습니다.
플랩 서포트 페어링은 항공기 날개 아래에 달린 양력 증강장치 `플랩`을 구동시키는 부품을 감싸는 구조물입니다.
공기 저항력을 낮추기 위해 유선형으로, 길이 2.2m, 높이 0.4m 크기로 제작되며 항공기에는 한 쪽 날개에 3개씩 모두 6개가 장착됩니다.
지난 1996년 플랩 서포트 페어링을 처음 납품했던 대한항공은 2002년과 2007년 각각 1,000호기, 2,000호기 실적을 달성했습니다.
또 미국 항공기 제조기업인 `보잉`이 생산하는 민항기 전체 기종의 부품 제작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내년부터는 `B737` 차기 모델의 부품인 `윙렛` 제작도 시작할 계획입니다.
앞서 대한항공은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지난 2007년과 2012년 보잉으로부터 `올해의 협력업체`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