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홍보 전문가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독도 지식 캠페인` 2탄 `독도-천연기념물`편을 공개했다.
14일 서경덕 교수가 `독도 지식 캠페인` 제2탄 `독도-천연기념물`편을 공개했다.
지난달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시작된 `독도 지식 캠페인`은 독도의 역사적인 날에 맞춰 그날의 정확한 지식을 누구나 다 이해하기 쉽게 정리한 디자인 파일을 트위터 및 페이스북 등에 올려 SNS상에 널리 퍼뜨리는 방식이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독도의 대외적인 홍보도 중요하지만 우리 스스로가 독도에 대해 더 잘 아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하여 스마트폰을 통해 누구나 다 쉽게 독도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캠페인을 벌이게 됐다"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두번째 지식은 오는 11월 16일은 독도가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날이다. 하지만 독도가 `천연기념물`이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도 많기에 널리 알리고 싶었다. 이처럼 독도에 관련한 논리적 무장이 제일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제2탄 `독도 지식 캠페인`의 디자인은 요즘 유행하는 `플랫 디자인` 스타일로 만들어 졌으며 디자인 기업 `디셀`과 `청년시대`가 재능기부로 함께 도왔다.
또한 디자인 파일 하단에는 배우 조재현과 함께 제작한 `독도뉴스` 동영상의 유튜브 주소(http://is.gd/LITEr9)도 함께 명기하여 동영상을 통한 독도 역사교육도 함께 병행한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향후 `독도 지식 캠페인`에 사용된 모든 디자인 파일들을 묶어 `독도 아트북`을 제작 할 계획이며 한국어,영어,일본어 등 5개국어로 인쇄하여 대외적인 홍보에도 널리 사용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 교수는 현재 독립기념관 독도학교 교장으로 국내외를 직접 다니며 `찾아가는 독도학교`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달 `독도학교 뉴욕분교` 설립을 시작으로 전 세계 주요 도시에 `독도학교 해외분교`를 계속해서 설립 할 계획이다.(사진=서경덕)
한국경제TV 박선미 기자
meili@bluenews.co.kr
14일 서경덕 교수가 `독도 지식 캠페인` 제2탄 `독도-천연기념물`편을 공개했다.
지난달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시작된 `독도 지식 캠페인`은 독도의 역사적인 날에 맞춰 그날의 정확한 지식을 누구나 다 이해하기 쉽게 정리한 디자인 파일을 트위터 및 페이스북 등에 올려 SNS상에 널리 퍼뜨리는 방식이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독도의 대외적인 홍보도 중요하지만 우리 스스로가 독도에 대해 더 잘 아는 것이 중요하다. 그리하여 스마트폰을 통해 누구나 다 쉽게 독도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캠페인을 벌이게 됐다"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두번째 지식은 오는 11월 16일은 독도가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날이다. 하지만 독도가 `천연기념물`이라는 것을 모르는 사람들도 많기에 널리 알리고 싶었다. 이처럼 독도에 관련한 논리적 무장이 제일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번 제2탄 `독도 지식 캠페인`의 디자인은 요즘 유행하는 `플랫 디자인` 스타일로 만들어 졌으며 디자인 기업 `디셀`과 `청년시대`가 재능기부로 함께 도왔다.
또한 디자인 파일 하단에는 배우 조재현과 함께 제작한 `독도뉴스` 동영상의 유튜브 주소(http://is.gd/LITEr9)도 함께 명기하여 동영상을 통한 독도 역사교육도 함께 병행한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향후 `독도 지식 캠페인`에 사용된 모든 디자인 파일들을 묶어 `독도 아트북`을 제작 할 계획이며 한국어,영어,일본어 등 5개국어로 인쇄하여 대외적인 홍보에도 널리 사용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서 교수는 현재 독립기념관 독도학교 교장으로 국내외를 직접 다니며 `찾아가는 독도학교` 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달 `독도학교 뉴욕분교` 설립을 시작으로 전 세계 주요 도시에 `독도학교 해외분교`를 계속해서 설립 할 계획이다.(사진=서경덕)
한국경제TV 박선미 기자
meili@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