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 균형 운동치료센터 `밸런스브레인`이 오는 12월 1일 오후 2시 ‘아이의 올바른 뇌 발달’을 주제로 무료 강연회를 개최한다.
경기 구리센터의 개설 기념으로 진행되는 이번 강연회는 우리 아이의 올바른 뇌 발달을 주제로 진행되고 강연은 밸런스브레인 장원웅 연구소장이 맡았다.
아이의 두뇌가 균형적으로 발달하지 않을 경우 대인관계, 사회성 등이 떨어지게 되고, 집중력 부족, 충동성 등 기능 저하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아이를 키우는 부모라면 한번쯤은 들어볼 필요가 있다.
장원웅 연구소장은 미국 라이프대학에서 기능성 신경학(Functional Neurology) 전문의를 취득했고 뇌재활 운동 및 임상영양학을 공부, 현재 미국 응용근신경학 전문가로서 ADHD, 틱장애, 발달장애 등 스펙트럼 질환에 대한 연구에 몰두하고 있다. 이러한 경험을 살려 학부모들의 최대 관심사인 우리 아이의 뇌가 올바르게 발달하고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알기 쉽게 풀 예정이다. 또한 최근 들어 문제가 되고 있는 아이의 사회성 향상, 집중력 향상법 등을 뇌기능신경학의 관점에서 설명한다.
장원웅 연구소장은 "아이의 두뇌 발달은 몸의 성장처럼 부모가 직접 확인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덜 중요한 것은 아니다. 뇌가 균형적으로 발달하지 않으면 초기에는 인지 행동이나 학습, 집중력 등에 문제가 나타나고 뇌 불균형이 심화되면 ADHD, 틱장애, 발달장애 등 스펙트럼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균형잡힌 두뇌 발달에 관심을 가져야만 한다"고 말했다.
강연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밸런스브레인 홈페이지(www.balancebrain.co.kr)를 통해 알 수 있다. 강연 참가 신청자 모두에게 15만원 상당의 두뇌 균형 검사권을 제공하고, 예약 및 문의는 전화(1588-2143)를 통해 가능하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