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아카데미컨설팅(대표 전성수)이 지난 6일 진행된 ‘제6회 대한민국 지식서비스 우수기업기관’ 시상에서 이러닝 부문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은 테크빌닷컴과 함께 이러닝 부문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표창을 받았으며, 특히 전국 1,000여개 훈련기관을 대상으로 한 `2014년 우수 직업교육훈련 경진대회`에서 통합 대상을 수상한 이후 두 번째 수상으로 그 의미를 더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국가 주력산업인 지식서비스 산업의 중요성과 위상을 높이고자 국내 지식서비스 우수기업을 발굴, 포상하고 있다. 6회를 맞이한 이번 시상은 아웃소싱, 이러닝, 컨설팅, 공로상 부문별로 진행됐고, 산∙학∙연 전문가 5인의 엄중한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의 이번 수상으로 그간 스마트러닝의 새로운 형태를 제시하여 이러닝 교육의 진보를 가져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거의 이뤄지지 않았던 기존 이러닝의 한계에서 벗어나 교수자와 학습자 간의 지속적인 상호작용을 가능하게 했으며,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 콘텐츠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진행형 콘텐츠의 특장점이 현업의 문제 해결을 돕는데 기여했다는 평가다.
내년이면 15주년을 맞는 고려아카데미컨설팅은 매년 15만명 이상의 재직근로자에게 이러닝, 북러닝, 스마트러닝을 통한 원격훈련과 함께 집체 교육까지 기업의 종합적인 인적자원 육성을 지원해 오고 있다. 또한 내일배움카드, 중소기업 핵심직무 교육, 청년인턴제 등 국비지원 사업에 적극 참여하여 국가의 지식경쟁력 증대에 힘을 보태고 있다. 고용노동부 기관평가에서 훈련기관 최초로 12년 연속 A등급을 받아 그 우수성을 증명하기도 했다.
고려아카데미컨설팅 전성수 대표는 “연이은 수상에 더욱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 지식서비스산업 발전 및 경쟁력 제고에 기여하고자 처염상정의 마음가짐으로 신뢰와 믿음으로 100년을 함께 하는 평생교육파트너라는 비전을 모든 구성원과 함께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