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인 의료관광 급증, 요우커 사로잡는 이유 따로 있다?

입력 2014-11-17 18:32  



한국을 찾는 중국인 관광객 수가 매년 늘고 있다. 보건복지부의 ‘외국인환자 유치사업 현황’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3년 국내 성형외과를 찾은 중국인은 총 1만 6,282명으로, 전체 외국인 환자의 67.6%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2009년 791명이던 중국인 의료관광객수에 비해 약 20배나 증가한 수치다.

이렇다 보니 국내 성형외과들도 요우커를 사로잡기 위한 중국인 성형 마케팅에 힘을 쓰고 있다. 특히 중국인 관광객이 주로 정보를 얻는 온라인 매체를 활용하는 경우가 가장 많다.

약 97만 명의 중국인 회원 수를 보유하고 있는 펀도우코리아 내 성형 채널은 다양한 성형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것은 물론 고객과 성형외과의 다이렉트 연결이 가능해 재한 중국인과 현지 중국인들의 높은 방문량을 자랑한다.

최근에는 기존 성형 채널을 ‘성형습니다’로 새 단장해 접근성과 가독성을 더욱 높여 중국인 대상 No.1 성형채널로 발돋움 하고 있다.

‘성형습니다(整形思密达)’는 중국 SNS상에서 유행하는 한국어를 나타내는 유행어 ‘~습니다’(思密达)에서 따온 단어로, 성형이라는 접근하기 부담스러울 수 있는 단어를 재미있게 표현한 명칭이다.

펀도우코리아에 따르면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사용자 편의성 증대와 ‘성형습니다’의 아이덴티티(Identity) 구축을 위한 디자인 및 콘텐츠 개편 등에 중점을 뒀다. 메인은 성형후기, 자유게시판, 병원소개, 이벤트∙프로모션, 성형항목, Q&A, 가격대 7개 카테고리로 분리해 정보 접근성을 강화했다. 아울러 전후비교 이미지 등 시각적인 효과를 통해 접근성과 정보 이해도를 높였다.

펀도우코리아 관계자는 “의료관광을 위해 한국으로 들어오는 중국인들에게 성형습니다는 가장 빠르게 성형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고 한국 성형외과와 편리하게 교류할 수 있는 창구 역할을 해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성형습니다’에는 하루에도 수많은 성형 관련 게시글이 업로드 되는 것은 물론 중국 포털사이트에도 게시글 노출이 가능해 광고효과가 뛰어나며, 이에 따라 국내 성형외과들의 광고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펀도우코리아의 ‘성형습니다’의 일일 페이지뷰는 약 20만 건, 게시글 및 덧글 수는 일일 약 1천 건에 달하며, 광고효과로 인해 매년 약 2천여 명 이상의 중국인들이 한국 성형외과를 방문한다고 한다. 현재 수십 곳의 성형외과가 광고집행 및 성형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성형습니다’ 홈페이지(http://zx.icnkr.com/)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