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엔터테인먼트 소속 밴드 씨엔블루의 리더 정용화가 웨이보를 통한 팬들과의 소통으로 중국 내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11월 22일 가온웨이보차트(중국명 명성세력방)에 따르면 정용화는 한국에서 활동하고 있는 중국 아티스트들을 제치고 가온웨이보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뿐 아니라 정용화가 자신의 웨이보에 게재한 게시물들이 연이어 실시간 핫 웨이보 랭킹 1위에 오르며 현지 팬들의 높은 관심도를 입증했다.
정용화 또한 웨이보를 통해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그는 대만의 인기 스타 임준걸(林俊傑)이 선물한 바지를 입고 인증 사진을 찍어 올리는가 하면 지난 6월 호남위성TV 예능 프로그램 ‘천천향상’에 출연하며 인연을 맺은 유명 방송인 왕한(汪涵)의 득남을 축하하는 등 중화권 스타들과 활발하게 교류하며 중국에 친밀감을 표시하고 있다.
중국을 단순히 한류의 소비시장으로 생각하지 않고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정용화의 SNS 행보에 현지 팬들은 그의 웨이보를 중심으로 강한 결속이 이루어지고 있는 상황. 이러한 열기에 힘입어 지난 11월 5일 첫 게시물을 업로드한 정용화의 웨이보는 한 달이 채 지나지 않은 22일 현재 47만 팔로워를 돌파하며 중국 내 새로운 한류 아이콘으로 떠올랐다.
한편 정용화가 속한 씨엔블루는 11월 29일 중국 난징에서 라이브투어 ‘2014 CNBLUE LIVE-Can’t Stop’을 개최하며 중국 내 뜨거운 씨엔블루 열기를 이어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