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마무, 직접 만든 '피아노맨' 포인트 안무 영상 공개

입력 2014-11-24 08:47  



화려한 무대와 폭발적인 가창력을 앞세워 성공적인 컴백 신고식을 치른 걸그룹 마마무(솔라, 문별, 휘인, 화사)가 신곡 `피아노맨`의 포인트 안무를 직접 선보였다.

마마무는 공식 SNS를 통해 "데뷔 때부터 보컬 디렉팅과 안무에 직접 참여하며 자생돌로 불리는 마마무가 이번 신곡 피아노맨의 안무도 직접 만들었는데요, 이번 피아노맨의 포인트 안무 두 가지를 여러분들께 소개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영상을 게재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마마무는 신곡 `피아노맨`의 포인트 안무인 `핑거싱크(Finger Sync)`와 `붐빠빠라 춤`을 강의하며 안무 선생님으로 변신했다.

리더 솔라는 "이번 피아노맨의 안무에도 저희가 직접 참여를 했다"라고 밝히며 "그 소식에 많은 분들이 퍼포먼스에 기대를 많이 하고 계신 것 같아 준비했다"고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피아노맨의 포인트 안무인 `핑거싱크(Finger Sync)`는 입과 음악을 맞추는 립싱크(Lip-Sync)처럼, 피아노 반주에 손가락과 음악의 완벽한 싱크로율을 맞추는 것이 관건이다.

멤버 화사는 `핑거싱크`의 키포인트로 엣지 있는 손가락 동작과 요염한 표정을 꼽았고, 이에 멤버들은 각자 요염한 포즈를 취해 보여 웃음을 자아낸다.

이어 `붐빠빠라 춤`은 텝댄스를 활용한 현란한 스텝이 돋보이는 안무로, 마치 뮤지컬을 연상케 하는 화려하고 역동적인 `피아노맨` 퍼포먼스에 힘을 실어준다.

실제 마마무는 데뷔곡 `Mr.애매모호`에서도 안무를 직접 구성한 것으로 알려져 `자생돌`로 불리며 신인임에도 화려한 무대매너와 퍼포먼스로 그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이번 신곡 `피아노맨`에서도 직접 안무와 무대 퍼포먼스 작업에 참여하며, 다시 한 번 `자생돌`로서의 면모를 확실히 발휘했다.

영상을 접한 네티즌들은 “마마무 재능이 엄청나네요”, “전문 안무가 못지 않게 눈에 쏙 들어옵니다”, “자생돌답네요~ 파이팅하세요”, “무대구성이 너무 좋던데 마마무 대단합니다” 등 호평이 쏟아졌다.

한편 마마무는 지난 21일 정오,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신곡 ‘피아노맨’을 공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으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