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wowtv.co.kr/wowtv_news/20141125/news48220_1416925443.jpg)
미국 아이들을 위한 연말 선물 1위는 겨울왕국 캐릭터로 나타났다.
지난 24일(현지시각) 전미소매연맹(NRF)에 따르면 올해 미국 부모 5명 중 1명은 추수감사절에 아이에게 선물로 만화 영화 ‘겨울왕국’ 캐릭터 인형을 사줄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소매협회(NRF) 설문조사 결과 미국 부모의 20%가량이 연말 여자아이를 위한 선물로 애니메이션 겨울왕국 관련 제품을 계획하고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NRF 조사에 참여한 프로스퍼 인사이츠앤어낼러틱스의 팸 굿펠로 소장은 “바비는 10년여 동안 여자아이들의 최고 인형으로 군림했지만, 이젠 디즈니의 ‘겨울왕국’이 왕좌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13억 달러의 박스오피스 수입을 올린 겨울왕국의 흥행 성공도 인형 판매 증가에 기여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대해 미국의 한 매체는 “비현실적 신체 비율로 부모들의 비판을 받아온 바비 인형이 외면을 받은 결과”라고 해석했다.
이 소식에 네티즌들은 “미국 아이 선물 1위, 대박이네”, “미국 아이 선물 1위, 오 놀랍다”, “미국 아이 선물 1위, 그런 일이”, “미국 아이 선물 1위, 신기하구나”, “미국 아이 선물 1위, 바비를 누르다니”, “미국 아이 선물 1위, 아 웃겨”라는 반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