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의 전산 오류로 카드대금이 이중결제되면서 1천300명이 넘는 고객이 피해를 봤습니다.
카드업계에 따르면 현대카드는 내부 전산 시스템 문제로 고객 1천364명의 계좌에서 15억원이 넘는 카드대금이 이중으로 결제됐습니다.
피해를 본 고객들은 카드 결제 계좌를 일반 은행이 아니라 증권사 종합자산관리계좌(CMA)로 설정하고, 카드 결제일을 매달 24일로 정해둔 고객들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대카드는 바로 환불처리를 통해 이중결제된 금액을 고객 계좌로 입금했다며 과실을 인정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이번 사고의 원인과 과실 여부 확인을 위해 현대카드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습니다.
카드업계에 따르면 현대카드는 내부 전산 시스템 문제로 고객 1천364명의 계좌에서 15억원이 넘는 카드대금이 이중으로 결제됐습니다.
피해를 본 고객들은 카드 결제 계좌를 일반 은행이 아니라 증권사 종합자산관리계좌(CMA)로 설정하고, 카드 결제일을 매달 24일로 정해둔 고객들인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대카드는 바로 환불처리를 통해 이중결제된 금액을 고객 계좌로 입금했다며 과실을 인정했습니다.
금융감독원은 이번 사고의 원인과 과실 여부 확인을 위해 현대카드에 대한 조사에 착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