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파트너 박문환 이사(샤프슈터)가 오는 29일 대구 엑스코(EXCO)에서 진행되는 스마트리포트 11월 정기 강연회를 앞두고 시장에 대해 언급했다.
박 이사는 미국인들의 소비는 매우 중요하다며 전 세계 GDP에서 미국이 차지하는 비중이 20%라고 한다면, 이 중 70%가 소비에 의존하고 있기 때문에 전세계 GDP의 대략 15% 전후가 미국인들의 소비에 의해 결정된다고 봐야 하며 특히, 추수감사절 이후부터 대략 한 달 동안 매우 강한 소비시즌이 시작되면 연 매출의 20%~ 40%가 이 기간에 집중되어 미국의 연말 쇼핑 시즌은 전세계 경기를 좌우할 만큼 매우 중요한 이벤트라고 전했다.
박 이사는 전년 동기대비로 매출이 늘어날 것이라는 생각에는 동감하는데 몇 가지 이유가 있는데 그 중 하나가 가솔린 가격의 하락이라고 전하며 실제로 미국 가계의 가처분 소득은 임금의 상승과 더불어 작년 대비 가구당 약 600~700달러 정도 늘어난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언제나 주가는 선 반영 된다는 점도 간과해서는 안되며 시장의 기대치가 높다면 긍정적 발표가 나온들 주가에는 그다지 도움이 되지는 않는다고 강조했다.
특히 증시는 기대치와 결과치의 함수에 의해 가격을 만든다며 결과가 아무리 좋게 발표가 된다고 해도 시장의 기대치가 그보다 더 높다면 오히려 조정의 빌미로 작용한 점도 함께 고민해야 할 문제라고 강조했다.
한편 박문환 이사(샤프슈터)는 오는 29일 오후 1시 대구 엑스코(EXCO) 315호에서 스마트리포트 11월 정기 강연회를 실시한다.
스마트리포트 서비스란 평일 아침 6시 30분 전일 글로벌 시장과 당일 국내시장을 전망하는 VOD 상품이다. 와우넷 회원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이번 강연회 현장에서 선착순 이벤트 혜택이 주어진다. 3개월 가입자 66만원에 1개월 무료연장 적용되며 샤프슈터 교육 DVD도 무료 지급된다.
샤프슈터 스마트리포트 가입 및 공개방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한국경제TV 와우넷(www.wownet.co.kr)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1599-0700)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