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가 지난 2011년 처음 숫자카드를 선 보인지 3년만에 숫자카드 2번째 버전을 출시했습니다.
새로운 버전의 숫자카드는 `실용`이라는 기존의 브랜드 정신은 유지하되,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상품을 새롭게 재구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새로운 숫자카드는 비즈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다 스마트해진 고객 소비 트렌드 변화를 반영해 설계됐습니다.
전통적 타깃 분석 방식인 20대, 30대 등 단순한 연령이나 성별에 따른 분류가 아닌, 카드 이용 연관성 분석을 통해 고객들의 라이프스테이지 및 소비 성향 등에 따른 7개의 숫자카드 상품을 재구성 했습니다.
해외여행 및 직구 증가, 앱카드 결제 등 모바일 결제의 확대와 같은 소비 트렌드 변화도 카드별 상품 혜택으로 반영했습니다.
각각의 DNA Type은 1 ~ 7까지의 숫자로 캐릭터화하여, Type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필요한 혜택을 제공하도록 상품을 구성했습니다.
또한 업종에 따라 고객의 적립과 할인 혜택의 선호도가 다르다는 점에 착안해, 한 카드 상품 내에서 특정 혜택에만 치우치지 않고 업종별로 적립과 할인 혜택이 고르게 반영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숫자카드별 대표 혜택을 플레이트에 직접 표기할 수 있고, 대표 혜택은 할인 혜택 2개, 적립 혜택 1개 등 총 3개를 표기했습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숫자카드가 처음 출시된 이후 지난 3년간 간편결제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등 고객의 소비 트렌드나 선호도가 빠르게 진화한 만큼 상품도 스마트해 지고, 지속적인 변신을 거듭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새로운 버전의 숫자카드는 `실용`이라는 기존의 브랜드 정신은 유지하되, 끊임없이 변화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상품을 새롭게 재구성한 것이 특징입니다.
새로운 숫자카드는 비즈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다 스마트해진 고객 소비 트렌드 변화를 반영해 설계됐습니다.
전통적 타깃 분석 방식인 20대, 30대 등 단순한 연령이나 성별에 따른 분류가 아닌, 카드 이용 연관성 분석을 통해 고객들의 라이프스테이지 및 소비 성향 등에 따른 7개의 숫자카드 상품을 재구성 했습니다.
해외여행 및 직구 증가, 앱카드 결제 등 모바일 결제의 확대와 같은 소비 트렌드 변화도 카드별 상품 혜택으로 반영했습니다.
각각의 DNA Type은 1 ~ 7까지의 숫자로 캐릭터화하여, Type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필요한 혜택을 제공하도록 상품을 구성했습니다.
또한 업종에 따라 고객의 적립과 할인 혜택의 선호도가 다르다는 점에 착안해, 한 카드 상품 내에서 특정 혜택에만 치우치지 않고 업종별로 적립과 할인 혜택이 고르게 반영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숫자카드별 대표 혜택을 플레이트에 직접 표기할 수 있고, 대표 혜택은 할인 혜택 2개, 적립 혜택 1개 등 총 3개를 표기했습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숫자카드가 처음 출시된 이후 지난 3년간 간편결제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등 고객의 소비 트렌드나 선호도가 빠르게 진화한 만큼 상품도 스마트해 지고, 지속적인 변신을 거듭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