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가 웹툰 캐릭터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섭니다.
다음카카오는 다음 웹툰 작품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오프라인 상품으로 확대, `캐릭터 투자 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다음카카오는 다음 웹툰의 캐릭터를 상품으로 개발하는 것은 물론 제작, 유통, 프로모션에 이르는 사업 전반을 지원합니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캐릭터 투자 사업으로 신진 작가 발굴과 양성, 수익 환경 조성 등 웹툰 콘텐츠 산업의 선순환 수익 구조를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다음카카오는 캐릭터 투자 사업의 첫 번째 결과물로 다음 웹툰 `양말도깨비`의 주인공인 `믕이` 캐릭터 상품을 29일 출시합니다.
인형뿐 아니라, 노트, 다이어리, 포스트잇 등 일상에서 캐릭터와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캐릭터 상품을, 온라인 쇼핑몰 ‘원트VVANT’(http://www.vvant.kr)로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다음카카오는 양말도깨비를 시작으로 계속해서 캐릭터 사업 투자 지원을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12월 21일까지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양말도깨비에 이어 다음 캐릭터 상품 개발의 주인공이 될 작품을 선정하기 위한 이용자 투표를 진행합니다.
다음카카오는 “웹툰 산업의 핵심인 작가들이 콘텐츠 생산과 창작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시장 환경 조성과 투자 지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작가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끊임없이 모색하고 생태계를 확대하며 웹툰 산업을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다음카카오는 다음 웹툰 작품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를 오프라인 상품으로 확대, `캐릭터 투자 사업`을 추진한다고 28일 밝혔습니다.
다음카카오는 다음 웹툰의 캐릭터를 상품으로 개발하는 것은 물론 제작, 유통, 프로모션에 이르는 사업 전반을 지원합니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캐릭터 투자 사업으로 신진 작가 발굴과 양성, 수익 환경 조성 등 웹툰 콘텐츠 산업의 선순환 수익 구조를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다음카카오는 캐릭터 투자 사업의 첫 번째 결과물로 다음 웹툰 `양말도깨비`의 주인공인 `믕이` 캐릭터 상품을 29일 출시합니다.
인형뿐 아니라, 노트, 다이어리, 포스트잇 등 일상에서 캐릭터와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종류의 캐릭터 상품을, 온라인 쇼핑몰 ‘원트VVANT’(http://www.vvant.kr)로 선보인다는 계획입니다.
다음카카오는 양말도깨비를 시작으로 계속해서 캐릭터 사업 투자 지원을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 12월 21일까지 다음 만화속세상에서 양말도깨비에 이어 다음 캐릭터 상품 개발의 주인공이 될 작품을 선정하기 위한 이용자 투표를 진행합니다.
다음카카오는 “웹툰 산업의 핵심인 작가들이 콘텐츠 생산과 창작 활동에 집중할 수 있도록, 안정적인 시장 환경 조성과 투자 지원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작가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끊임없이 모색하고 생태계를 확대하며 웹툰 산업을 발전시켜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