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그룹이 국내 대학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 500여 명을 초청해 현대차그룹 글로벌 프렌드십 투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글로벌 프랜드십 투어’에 참가한 외국인 유학생 500명은 지난 28일과 29일 이틀 동안 지역별로 각 현대차, 기아차 공장에서 차체라인, 의장라인을 견학하고, 현대제철 당진공장에서 ‘산업의 쌀’ 철강의 제조 공정을 둘러봤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산업 현장 뿐 아니라 한옥마을 방문과 K-pop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한국의 경제상과 전통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글로벌 각 국에서 한국 문화를 전파할 수 있도록 하는 ‘한류 전도’ 프로그램이라고 현대차그룹은 설명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한국 대학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은 각국의 오피니언 리더로서 민간 외교관 역할을 하게 될 미래의 주역"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올해까지 약 8천500여명의 외국인 유학생을 초청했으며, 오는 2015년까지 1만명 이상의 ‘글로벌 한국 홍보대사’를 양성할 계획입니다.
‘글로벌 프랜드십 투어’에 참가한 외국인 유학생 500명은 지난 28일과 29일 이틀 동안 지역별로 각 현대차, 기아차 공장에서 차체라인, 의장라인을 견학하고, 현대제철 당진공장에서 ‘산업의 쌀’ 철강의 제조 공정을 둘러봤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은 산업 현장 뿐 아니라 한옥마을 방문과 K-pop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 한국의 경제상과 전통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글로벌 각 국에서 한국 문화를 전파할 수 있도록 하는 ‘한류 전도’ 프로그램이라고 현대차그룹은 설명했습니다.
현대차 관계자는 "한국 대학에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은 각국의 오피니언 리더로서 민간 외교관 역할을 하게 될 미래의 주역"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올해까지 약 8천500여명의 외국인 유학생을 초청했으며, 오는 2015년까지 1만명 이상의 ‘글로벌 한국 홍보대사’를 양성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