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을 한 달 남겨둔 오늘, 2014년 인기검색어 결산이 공개됐다.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올 한해 PC와 모바일을 통해 가장 많이 입력된 검색어를 순위별로 정리한 `2014 인기검색어 결산`은 전년대비 상승, 최다, 월별, 분야별로 나뉘어 있다.
전년대비 상승한 인기 검색어로는 PC에서는 ‘세월호’, 모바일에서는 ‘날씨’가 각각 1위를 차지했다. 그 뒤를 이어 PC에서는 ‘유튜브’가 2위, ‘아이폰6’가 3위, ‘일진의 크기’가 4위, ‘만수르’가 5위, ‘유병언’이 6위를 차지했고, 모바일에서는 ‘웹툰’이 2위, ‘왔다! 장보리’가 3위, ‘세월호’가 4위, ‘로또’가 5위, ‘미세먼지’가 6위를 차지했다.
월별 최다 검색어로는 1월부터 11월까지 각각 ‘별에서 온 그대’, ‘김연아’, ‘신의 선물 14일’, ‘세월호’, ‘이건희’, ‘브라질 월드컵’, ‘유채영’, ‘육지담’, ‘권리세’, ‘신해철’, ‘인터스텔라’ 등이 최다 검색어로 꼽혔다. 특히 인물에 관련된 키워드가 많은 것이 눈에 띈다.
분야별로 인물 면에서는 ‘김연아’, 영화 면에서는 ‘겨울왕국’, 음악은 겨울왕국 OST ‘렛잇고’, 드라마 면에서는 ‘별에서 온 그대’, 예능 면에서는 ‘무한도전’, 시사 면에서는 ‘세월호’, 책 부문에선 ‘비밀의 정원’, 웹툰 부문에선 ‘일진의 크기’ 등이 각각 검색 1순위를 차지했다.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로 PC에서는 ‘다음’, 모바일에서는 ‘날씨’가 각각 1위를 기록했다.
2014 인기검색어 결산을 확인한 누리꾼들은 "2014 인기검색어 결산, 올 한해 진짜 많은 일이 있었구나", "2014 인기검색어 결산, 나도 다 한 번씩은 검색해본 것들이네", "2014 인기검색어 결산, 벌써 연말이라니 실감이 안 난다", "2014 인기검색어 결산, 내년엔 좋은 일들만 인기검색어에 올랐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