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자 구입 요령이 관심을 끌고 있다.
겨울이 제철인 유자 구입 요령은 껍질이 단단하고 울퉁불퉁하며 상처가 없는 것이 좋다. 향과 색이 짙을수록 좋은 유자다.
좋은 유자를 구입해서 적절하게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다.
유자는 껍질이 있는 채로 신문지에 싸서 냉장 보관해야하며, 비타민 C가 풍부한 유자는 철이나 구리가 함께 있으면 산화가 촉진되기 때문에 금속 용기가 아닌 유리 용기에 보괂한다.
유자 구입요령이 주목받으면서 유자의 효능도 눈길을 끈다.
유자는 레몬보다 비타민C의 함량이 3배가량 높아 감기 예방에 탁월하며 유자의 리모넨 성분은 목의 염증과 기침을 완화시켜줘 기침 해소에 좋다.
유자의 비타민C와 구연산은 숙취를 풀어주며, 사과나 배보다 칼슘이 10배 이상 많아 피부미용에도 탁월하다.
그 밖에도 유자는 혈액의 흐름을 도와주고 통증을 가라앉히기 때문에 류마티스와 같은 신경통에도 효과를 보인다.
유자는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뇌혈관 이상으로 발생하는 중풍을 예방해주기도 하는 만능 과일이다.
유자 구입 요령 소식에 누리꾼들은 "유자 구입 요령, 단단해야 하구나", "유자 구입 요령, 울퉁불퉁한 거 골라야지", "유자 구입 요령, 유리 용기에 넣어야지", "유자 구입 요령, 대박", "유자 구입 요령, 좋은 정보 감사", "유자 구입 요령, 그렇구나", "유자 구입 요령, 사러가야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유자 구입 요령 유자 구입 요령 유자 구입 요령 유자 구입 요령 유자 구입 요령
(사진=방송화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