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비결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비결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다.
미국 폭스뉴스가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비결을 소개했다.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비결>
감기에 걸리지 않으려면 실내에만 있지 말고 바깥에서 신선한 공기를 쐬는 것이 좋다. 실내에서만 생활하면 다른 사람이 옮겨오는 세균에 더 잘 감연된다. 바깥에서 신선한 공기를 쐬면 실내에 돌아다니는 세균에서 벗어날 수 있고, 실제로 밖에서 산책이나 운동을 하면 백혈구를 증대시키는 등 면역 기능도 좋아진다.
이어 감기에 잘 걸리지 않기 위해서는 손을 깨끗이 자주 씻는 것을 추천한다. 감기나 독감은 사람과의 접촉을 통해 옮는데 손으로 눈이나 코, 입을 만지면 세귬에 감염돼 감기에 걸릴 수 있다. 손을 씻을 때도 고체비누에는 세균이 많이 있을 수 있으므로 항균력이 있는 물비누나 거품비누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씻은 뒤에는 완전히 말려야 세균의 번식을 막을 수 있다.
아울러 감기에 잘 걸리지 않기 위한 비결로는 숙면이 있다. 잠이 모자라게 되면 면역체계가 제대로 움직이지 않는다. 사람에 따라 적절한 수면시간은 다르지만 하루 7시간이 미만으로 자는 사람은 7시간을 자는 사람에 비해 감기에 걸릴 확률이 3배나 높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비결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비결, 주의해야겠다",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비결, 난 그래도 잘 걸려..",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비결, 이미 걸렸음",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비결, 감기 잘 안 걸리게 조심해야겠다",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비결, 이것만 지키면 되겠네",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비결, 간단하네",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 비결, 난 예전부터 알고 있었지" 등의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사진=질병관리본부/ 손 씻기 범국민 운동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