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씨방은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유망 창업 아이템 중 하나지만 그렇다고 무턱대고 창업에 뛰어들었다가는 낭패를 보기 십상이다. 개인이든 프랜차이즈든 철저한 사전조사가 선행돼야 실패의 쓴맛을 보지 않는다.
PC방 창업을 계획 중인 예비창업자들은 발품을 팔아 직접 가맹점을 방문해 분위기를 살피기도 하고, 나아가서는 프랜차이즈 피씨방 창업 사업설명회에 참가하는 등 철저한 사전조사를 하고 있다. 특히, 일부 예비 창업자들은 보다 적극적으로 여러 프랜차이즈의 사업설명회를 돌면서 비교 분석을 거쳐 자신과 딱 맞는 곳을 찾고 계약을 맺기도 한다.
이와 관련 PC방 업계 선두를 달리는 라이온PC스튜디오(대표 박대순)는 매주 목요일 오후 2시에 피시방 창업 사업설명회를 열고 있다. 뚝섬역 4번출구 서울숲 SK V1타워 14층 라이온FG 본사에서 열린다. 홈페이지(http://www.lionpc.co.kr)를 통한 사전 예약은 필수다.
예비 창업자는 사업설명회에서 라이온PC방의 15년 노하우가 축적된 매장 관리 프로그램, 창업 절차, 투자항목, 수익성 분석, 피씨방 창업 비용에 대한 대출 및 리스 정보를 얻게 된다. 최대 1억원까지 신한은행과의 제휴로 무이자 대출 지원 프로그램도 안내해 피시방 창업 비용에 대한 걱정을 안고 있던 소자본 창업자들로부터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라이온PC방의 평균 PC가동률은 40%에 이르며 약 35개의 지점이 하루 100만원 이상의 매출고를 올리고 있다. 지난 10일에는 랭킹닷컴 `PC방 프랜차이즈 카테고리`내 검색어 순위 1위를 차지하며 업계 선두주자로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다른 피씨방과 다르게 눈에 띄는 점은 샵인샵으로 인기 외식브랜드 `스테프핫도그`가 입점되어있다는 것. 손님들은 따로 외식하러 나가지 않아도 앉은자리에서 간편하게 핫도그를 즐길 수 있다. 이는 가맹점주의 안정적인 부가수익으로 이어져 성공적인 창업에 보탬이 되고 있다.
라이온PC방 관계자는 "가맹점주가 컴퓨터에 관해 잘 모르더라도 본사의 전자동 매장관리 시스템을 통해 원격 A/S, 게임패치, 바이러스 차단, 빠른 가동 속도 등의 서비스를 제공받아 창업이 가능하다"며 "영업에 도움이 되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수시 진행해 성공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 언제나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라이온PC방에 관한 더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http://www.lionpc.co.kr)나 전화(1577-9133)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