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컬리스트 정동하가 드라마 ‘왕의 얼굴’ OST의 가창으로 음악팬들의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10일과 11일 양일간 KBS2 수목드라마 ‘왕의 얼굴’을 통해 처음 선보인 정동하의 `안녕 그말`이 시청자들의 귀를 사로잡았다.
정동하가 부른 `안녕 그말`은 첫 방송이 끝나고 난 직후 다음뮤직 실시간 차트에서 1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곡은 ‘왕의 얼굴’에서 비극적 사랑 이야기를 그려가는 인물 서인국, 조윤희의 테마송으로 반복적으로 흘러나오는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이 인상적이다.
이 노래는 두 사람의 가슴 아픈 사랑을 예고했으며 정동하가 `왕의얼굴`에서도 OST 신화를 이어갈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정동하는 MBC `운명처럼 널 사랑해` OST `운명 같은 너`, SBS ‘주군의 태양’ OST `미스터리`, KBS2 `상어` OST `슬픈 동화`, MBC ‘남자가 사랑할 때’ OST `첫 번째 단추` 등의 가창으로 OST계의 독보적인 존재로 인기를 끌었다.
‘왕의 얼굴’은 서인국, 조윤희, 이성재, 신성록, 김규리 주연의 드라마로, 자신의 운명에 도전했던 비운의 왕자 광해가 참혹했던 16년 간의 세자 시절을 이겨내고 왕의 자리에 앉기까지의 성공 스토리를 담는다.
한편 정동하는 최근 첫 솔로앨범 ‘비긴(BEGIN)’을 발표하고 타이틀곡 `이프 아이( if i)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