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은 음향기기 같은 전자제품, 여성은 화장품을 선물로 받고 싶어할 것이라는 막연한 고정관념과 달리
실상은 거의 반대로 나타나 변화된 세태를 반영했다.
이같은 변화는 신세계백화점이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14일까지 SSG닷컴 20∼40대 회원 1천여명을 설문조사한 결과 확인됐다.
여성이 연인이나 배우자로부터 받고 싶은 크리스마스 선물 1위는 밍크목도리(25%)였고
이어 화장품, 향수 등을 제치고 음향기기(21%)가 2위에 올랐다.
남성들이 전자제품을 잘 아는 만큼 좋은 제품을 알아서 잘 고를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음향기기에 이어 부츠(19%), 지갑(15%), 코트(11%)가 3∼5위였고 화장품은 순위권에도 들지 못했다.
화장품은 피부 상태에 따라 브랜드 등 개인적인 선호도가 천차만별이라
여성들이 선물로 받기보다는 자신이 직접 사는 것이 낫다는 생각이 지배적이었다.
반면 남성들은 화장품(29%)을 받고 싶은 크리스마스 선물 1위로 꼽았고
2위도 패션 액세서리(23%)가 차지해 남성들의 외모와 패션에 대한 관심을 반영했다.
남성화장품은 상대적으로 상품 선호도 편차가 적은데다가, 여성들이 화장품 정보에 더 밝기 때문에 좋은 제품을 선택할 것이라는 기대도 한몫했다.
남성이 받고 싶은 선물 3위는 태블릿PC(21%), 4위는 지갑(13%), 5위는 클러치 백 등 서류가방(8%)이었다.
실상은 거의 반대로 나타나 변화된 세태를 반영했다.
이같은 변화는 신세계백화점이 지난달 17일부터 이달 14일까지 SSG닷컴 20∼40대 회원 1천여명을 설문조사한 결과 확인됐다.
여성이 연인이나 배우자로부터 받고 싶은 크리스마스 선물 1위는 밍크목도리(25%)였고
이어 화장품, 향수 등을 제치고 음향기기(21%)가 2위에 올랐다.
남성들이 전자제품을 잘 아는 만큼 좋은 제품을 알아서 잘 고를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으로 분석됐다.
음향기기에 이어 부츠(19%), 지갑(15%), 코트(11%)가 3∼5위였고 화장품은 순위권에도 들지 못했다.
화장품은 피부 상태에 따라 브랜드 등 개인적인 선호도가 천차만별이라
여성들이 선물로 받기보다는 자신이 직접 사는 것이 낫다는 생각이 지배적이었다.
반면 남성들은 화장품(29%)을 받고 싶은 크리스마스 선물 1위로 꼽았고
2위도 패션 액세서리(23%)가 차지해 남성들의 외모와 패션에 대한 관심을 반영했다.
남성화장품은 상대적으로 상품 선호도 편차가 적은데다가, 여성들이 화장품 정보에 더 밝기 때문에 좋은 제품을 선택할 것이라는 기대도 한몫했다.
남성이 받고 싶은 선물 3위는 태블릿PC(21%), 4위는 지갑(13%), 5위는 클러치 백 등 서류가방(8%)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