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제화는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금강 모바일몰(m.kumkang.com)의 신발 판매량이 1만8천 켤레로 지난해 같은 기간 9천 켤레에 비해 2배 증가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같은 수치는 금강제화 전체 온라인(PC, 모바일) 판매의 35%를 차지할 뿐 아니라 하반기 금강제화의 온라인 판매량을 30% 늘린 주요 원인으로 나타났다. 또한 지난 3월 오픈 한 멀티슈즈숍 레스모아의 모바일몰(m.lesmore.com)도 판매량이 첫 달 5천 켤레에서 지난달 1만3천 켤레로 160% 증가했다.
모바일몰의 성장세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모바일 소비자들이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과 손 쉬운 결제 과정을 통해 구매하기를 원한다는 점에 맞춰 모바일몰을 운영했던 것이 맞아 떨어진 것으로 금강제화 측은 분석했다.
실제로 금강제화는 ‘와키앤타키’, ‘킨록앤더슨’ 등 10만원대의 모바일 전용 브랜드 상품을 개발해 다양한 기획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사용자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원하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성별, 아이템별로 카테고리를 나눠 인터페이스를 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결제시 복잡한 과정 없이 최초에 카드번호를 한 번만 입력하면 휴대폰 인증 등으로 신속한 결제가 가능한 신속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금강제화는 각 모바일몰의 성장세에 탄력을 붙이기 위해 내년에는 모바일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 SNS와 연계한 고객 참여형 컨텐츠를 개발하고, 소셜 커머스와의 제휴를 통해 모바일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모바일몰의 성장세는 최근 급증하고 있는 모바일 소비자들이 고품질의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과 손 쉬운 결제 과정을 통해 구매하기를 원한다는 점에 맞춰 모바일몰을 운영했던 것이 맞아 떨어진 것으로 금강제화 측은 분석했다.
실제로 금강제화는 ‘와키앤타키’, ‘킨록앤더슨’ 등 10만원대의 모바일 전용 브랜드 상품을 개발해 다양한 기획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사용자의 편리한 쇼핑을 위해 원하는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성별, 아이템별로 카테고리를 나눠 인터페이스를 구성했다. 뿐만 아니라 결제시 복잡한 과정 없이 최초에 카드번호를 한 번만 입력하면 휴대폰 인증 등으로 신속한 결제가 가능한 신속 결제 시스템을 도입했다.
금강제화는 각 모바일몰의 성장세에 탄력을 붙이기 위해 내년에는 모바일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 SNS와 연계한 고객 참여형 컨텐츠를 개발하고, 소셜 커머스와의 제휴를 통해 모바일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