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3일(토) 오후 1시, 서울연희전문학교의 호텔조리학부, 호텔제과제빵학부, 식음료학부의 작품전시회가 열렸다.
이번 작품 전시회는 눈으로 보이는 것보다는 맛에 치중해 작품 전시회를 찾은 사람들에게 ‘맛보는 즐거움’을 선사했다. 호텔조리학과, 제과제빵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등 호텔조리에 특성화된 학교인 만큼, 맛있는 요리를 선보이는 것을 가장 우선시 한 것이다.
학생들은 작품 전시회에 전시할 메뉴 선정부터 리플릿 만들기까지 고심해서 전 과정에 참여했고, 완성된 작품은 큰 호응을 얻었다.
메뉴는 학생들이 직접 만든 에피타이저, 메인요리, 디저트의 코스 요리로 제공됐고, 싱그러운 롤랄로사와 비네그레뜨 드레싱이 가미된 수비드 한 쉬림프, 데미글라스 소스로 맛을 낸 모던 스타일의 갈비찜과 로즈마리 소스와 메시포테이토를 곁들인 부채살 스테이크, 필라델피아 크림치즈가 가미된 치즈케익과 에스프레소 시럽, 제스트 된 레몬이 첨가된 무스케익 등이었다.
식사를 마친 후에는 식음료학부에서 준비한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모카치노, 바닐라라떼, 캐러멜마키아토 등의 커피 음료도 즐길 수 있었다.
이번 작품 전시회를 찾은 한 학생은 “친구가 작품 전시회를 준비하는 모습을 옆에서 봐왔는데 오늘 완성된 요리를 먹고 감동했다”며 “비주얼 뿐 아니라 맛까지 살린 요리를 맛볼 수 있어 좋았다”고 전했다.
한편, 호텔조리 특성화 교육으로 알려진 서울연희전문학교에는 호텔조리과, 호텔한식학과, 서양요리학과, 호텔제과제빵학과, 빠띠시에학과, 커피바리스타학과, 와인칵테일학과, 푸드스타일학과, 웨딩파티플래너학과, 호텔조리창업학과, 커피바리스타창업학과, 외식몰창업학과 등의 다양한 과가 있으며, 현장과 동일한 환경에서 실습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서울연희전문학교는 면접 심사를 통해 2015학년도 신입생을 선발 중이며, 신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yonhee.ac.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