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년보다 쉽게 출시된 수능으로 인해 해를 거듭할수록 국내 입시 경쟁률이 높아지고만 있고 수능과 내신 모두를 신경 쓰며 치열하게 준비한다고 해도 국내에서는 원하는 대학에 진학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재수를 해야 할까?’ ‘재수를 하더라도 내가 원하는 점수가 나올까?’ 등 많은 고민에 빠진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또 다른 해결책을 제시하는 사이버 유학 박람회가 열려 눈길을 끌고 있다.
오는 2014년 12월 15일부터 2015년 1월 9일까지 25일간 개최하는 사이버 유학 박람회는 수능생을 위한 유학 박람회로, 국내 명문대 입학에 어려움을 겪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큰 도움을 줄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사이버 유학 박람회는 유학수속기관이자 국제공인 영어시험 IELTS (아이엘츠) 공식주관사인 IDP 가 ‘해외 명문대 유학’에 대한 모든것을 컨설팅 해주는 박람회로, 직접 사무실을 방문하지 않고도 전화와 이메일을 통해 해외 명문대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유학 박람회라고 할 수 있다.
사이버 유학 박람회에서는 수능생을 위해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뉴질랜드 대학진학에 대한 수준 높고 전문적인 유학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등학교 내신성적이 낮아도 꾸준한 노력을 통해 미국 아이비리그 또는 호주 Group of 8 과 같은 THE (Times Higher Education) 세계대학랭킹 400위 내 명문대학 진학 방법을 상세하게 제시하고 있어, 해외 유학을 꿈꾸는 많은 학생들의 참여가 예상 된다. 또한 최근 고등학생이 유학 가고 싶은 나라로 선택한 영국 명문대학 진학 방법과 학업 후 취업 및 이민이 가능하고 교육과 삶의 질이 높은 캐나다와 호주 명문대학 진학 방법에 대해서도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번 사이버 유학 박람회는 박람회에 참가하는 270여개 대학의 수십~수백만 원 하는 수속비를 전액 면제하고 있고 (미국 일부학교 제외), 적성에 맞는 학교 매칭, 장학금 유무, 학교지원 가능 여부 등 유학시 꼭 필요한 정보를 IDP가 해외 대학 담당자들과 직접 확인하여 1:1 맞춤형 전문 유학 컨설팅을 무료 진행하고 있어 해외 유학을 생각하고 있는 학생이라면 이번 기회를 노려 보는 것이 좋다.
박람회 기간 동안 학교 수속을 진행할 시 IELTS 모의고사와 IELTS 원어민 Expert가 진행하는 IELTS스피킹 1:1 피드백 세션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므로 이번 박람회 혜택을 원하는 참가자들은 공식 참가신청 홈페이지(www.idp.co.kr)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IDP는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뉴질랜드의 유학수속업무와 국제공인 영어능력 평가시험 IELTS(아이엘츠)를 공식 주관하는 유학수속기관으로, 1969년 호주 정부투자로 호주대학교 총장협의회에 의해 설립됐으며, ‘미국 국제유학생 유치 협의회(AIRC)’ 공식 인증기관으로서 공신력 있고 신뢰할만한 유학기관이다. 또한 31개국, 80개 지사의 세계 최대 글로벌 네트워크를 보유한 유학수속기관으로 전 세계 대학랭킹 조사기관인 THE (Times Higher Education)와 공동으로 매년 세계대학랭킹을 발표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