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정치민주연합 이언주 의원(국토교통위원회, 경기 광명을)은 미래창조부가 보급하는 `청소년 재능발견 체험 콘텐츠`를 광명시에 유치했다.
미래창조부는 콘텐츠 개발비 등 총사업비 약 7억 원 규모의 프로젝트인 ‘청소년 재능발견 체험 콘텐츠’의 1차 보급 대상 2곳 중 한곳으로 광명시 청소년수련관(소하동 소재)을 선정하였다. 이언주의원은 작년에 청소년수련관 건립 지원을 위한 국비 11억 원을 확보한 데 이어, 올해는 7억 원 규모의 청소년수련관 운영 프로그램을 유치한 것이다.
`청소년 재능발견 체험 콘텐츠(프로젝트명: 내 아이의 보물섬을 찾아서)`는 설문지로 테스트하는 방식의 재능진단을 벗어나, ICT(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ies)를 융합한 게임과 애니메이션으로 아이들의 재능을 진단하도록 개발된다.
이로 인해 청소년들은 놀이, 체험, 학습을 통해 보다 흥미롭게 재능발견 테스트에 참여하고, 그 결과를 재능 교육 지도에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미래창조부는 내년(2015년) 연말까지 콘텐츠 개발과 설치를 완료하여 청소년들의 이용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며, 2016년에 콘텐츠 고도화 및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추진할 계획이다.
이언주의원은 "딱딱한 설문지가 아니라 재미난 놀이와 체험을 통해 아이들의 재능을 파악하면 아이들의 참여와 교육적 활용을 함께 높일 것"이라며 "청소년수련관이 아이들에게 다양한 체험과 여가활동을 제공할 수 있는 지역의 거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세상 모든 공모전·대외활동 `콘테스트K(www.all-con.co.kr)` 매주 금 오후 7시
구글스토어 `콘테스트K` 스마트폰 앱으로 시청자 의견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