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故) 신해철 유작 담긴 베스트 앨범, 24일 정식 발매

입력 2014-12-23 21:03  



고(故) 신해철의 유작이 담긴 베스트 앨범이 오는 24일 정식 발매된다.

故신해철의 소속사 KCA엔터테인먼트는 23일 "오는 24일 정오에 베스트 앨범 `리부트 유어셀프(Reboot Yourself)`를 온오프라인 동시 발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에는 故신해철의 데뷔곡 `그대에게`부터 `민물장어의 꿈`, `날아라 병아리`, 지난 6월 발매한 마지막 솔로앨범 `리부트 마이 셀프 파트1(Reboot Myself Part 1)` 타이틀곡 `단 하나의 약속`까지 고인의 명곡 50여곡이 전부 수록된다. 

여기에 고인의 갑작스런 사망으로 빛을 보지 못했던 유작 중 넥스트Utd.와 함께한 `핑크 몬스터(Pink Monster)`가 함께 담긴다. `핑크 몬스터`는 신나는 록스타일의 음악으로 생전 고인이 애착을 가졌던 노래 중 하나다. 현 넥스트Utd.의 보컬 이현섭과 더불어 고인의 목소리도 함께 실렸다.

이번 앨범은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2,500장 한정판으로 제작되며 4CD로 담길 앨범에는 故신해철의 어린시절부터 성장 과정, 솔로와 밴드 넥스트로 활약했던 활동 모습 등 고인의 일대기별로 그간 노출되지 않았던 미공개 사진들과 앞서 다음 뉴스펀딩을 통해 소개됐던 故신해철의 어머니가 직접 쓴 손편지 등도 수록된다. 

한편 넥스트Utd.는 지난 21일 SBS `가요대전`에서 고 신해철의 유작 중 `리얼 월드(Real World)`의 일부를 최초로 공개하며 스페셜한 무대를 펼쳤다. 이 곡은 고인이 생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조카를 보며 영감을 받아 쓴 곡으로 베스트 앨범에는 실리지 않고 완곡은 내년 초를 목표로 준비 중인 넥스트Utd.의 신보에 들어갈 예정이다.  

또 오는 27일에는 서울 성북구 안암동 고려대학교 화정체육관에서 생전 故신해철이 마지막까지 준비했던 넥스트Utd. 콘서트(부제 `민물장어의 꿈`)를 개최한다. 이번 콘서트에는 넥스트 역대 멤버들을 비롯해 신성우, 엠씨더맥스 이수, 김진표, 김원준, 홍경민, K2 김성면, 크래쉬 안흥찬, 변재원 등 동료 가수들이 총출동해 특별한 공연과 더불어 팬들과 함께 고인을 기억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콘서트로 발생하는 故신해철의 수익금은 유족과 소속사, 넥스트 Utd. 멤버들의 협의로 고인의 두 자녀를 위한 장학금으로 쓰이며 베스트 앨범 한정판은 공연 당일 현장에서도 판매될 예정이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