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의선(서울 용산∼파주 문산) 48.6㎞ 전 구간이 27일 완전히 개통됨에 따라
경기도 파주에서 서울을 거쳐 경기도 양평까지 환승 없이 한 번에 오갈 수 있게 됐다.
2009년 서울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DMC)∼문산(40.6㎞), 2012년 공덕∼DMC(6.1㎞) 구간을 개통한 데 이어
이번에 용산∼공덕(1.9㎞) 구간이 개통되는 것.
국토교통부는 용산∼공덕 구간 공사를 완료하고 개통 하루 전인 26일 오후 2시 용산역에서
서승환 장관, 남경필 경기도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통식을 갖는다고 24일 밝혔다.
경의선은 복선전철화 사업을 하면서 용산역에서 중앙선 선로에 연결, 용산역에서 갈아타지 않고도 파주(문산)에서 양평(용문)까지 이동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파주∼양평 이동시간은 3시간 5분에서 2시간 35분으로 30분 단축된다.
용산역을 비롯한 경의선 12개 역에서 호남고속철도나 서울 지하철 1∼7호선, 공항철도, 경춘선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수도권 서북부와 동부 지역 주민의 이동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국토부는 기대했다.
경기도 파주에서 서울을 거쳐 경기도 양평까지 환승 없이 한 번에 오갈 수 있게 됐다.
2009년 서울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DMC)∼문산(40.6㎞), 2012년 공덕∼DMC(6.1㎞) 구간을 개통한 데 이어
이번에 용산∼공덕(1.9㎞) 구간이 개통되는 것.
국토교통부는 용산∼공덕 구간 공사를 완료하고 개통 하루 전인 26일 오후 2시 용산역에서
서승환 장관, 남경필 경기도지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통식을 갖는다고 24일 밝혔다.
경의선은 복선전철화 사업을 하면서 용산역에서 중앙선 선로에 연결, 용산역에서 갈아타지 않고도 파주(문산)에서 양평(용문)까지 이동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파주∼양평 이동시간은 3시간 5분에서 2시간 35분으로 30분 단축된다.
용산역을 비롯한 경의선 12개 역에서 호남고속철도나 서울 지하철 1∼7호선, 공항철도, 경춘선 등을 이용할 수 있어
수도권 서북부와 동부 지역 주민의 이동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국토부는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