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학년도 정시 원서접수가 마무리 됐다. 예상대로 2015학년도 수능시험도 예년처럼 EBS연계에 따른 쉬운 수능이 실시됐다.
그 결과 많은 수험생들이 획일화된 재수학원 수업보다는 자기의 부족한 부분을 EBS강의나 온라인 스타강사의 강의로 부족한 점을 채우며 공부하는 독학재수 기숙학원으로 몰리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독학재수(자습관리)를 하는 수험생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경기도 양수리 소재의 정`진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정민 대표는 "쉬운 수능은 변별력이 없는 단점도 있지만 다르게 생각해보면 표준점수 차가 크지 않아 오히려 해볼 만한 경쟁이 될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원갑(여주고 졸) 학생은 "학창시절 공부를 하지 않았던 탓에, 남들보다 공부를 늦게 시작하게 됐다"며 "원하는 수업에 원하는 만큼 가질 수 있고 학원에서 숙식을 하시는 과목별 선생님들께 직접 질문하고 상담도 하면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것이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이어 정 대표는 "중위권 학생들처럼 학습계획이나 의지력이 부족한 학생들에게 오히려 독학재수가 올바른 학습방향과 공부하는 습관을 만들어줄 것"이라며 "특히 2015학년도 수능에서 영어와 수학의 점수 차가 큰 의미를 갖지 못하고 국어의 변별력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진 수능이었기에 자신의 약점을 알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 학습방법이 중요했다"고 설명했다.
많은 전문가들 또한 2016학년도 수능에서는 어떤 변수가 생길지 모르기 때문에 국어, 영어, 수학에서 약한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정진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에서는 1월과 2월말까지 원하는 독학재수생에 한해 입시경험이 많은 선생님들을 초빙하여 2개월간 국, 영, 수 개념잡기 무료특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또한 2016학년도 독학재수 선행반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자습과 질의응답, 입시 컨설팅, 심리상담을 통한 학습능력 배양을 중심으로 하는 재수생 독학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다.
독학재수반은 학생들이 EBS 강의나 사설 온라인 스타강사의 강의를 수강하면서 독학으로 자기주도학습(자습관리)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정 대표는 "입시 전문가의 전반적인 입시컨설팅과 과목별 학습 멘토를 통한 학습계획표 실행도 병행되며, 영역별 선생님들이 학원에 함께 상주하면서 독학으로 공부하는 학생들의 질문에 대해 실시간으로 해결해 준다"면서 "국어, 영어, 수학은 수준별 3~4명 정도의 소수정예로 운영하는 클리닉을 원하는 학생에 한해 수업을 받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학원 측은 직영하는 안전하고 건강한 식단으로 학생들의 건강을 철저히 관리하고 외부 과목별 스타강사를 초빙해 영역별 학습코칭에 대한 특강도 진행할 예정이다.
정민 대표는 "독학재수 기숙학원을 선택함에 있어서 세 가지 유의할 점은 면학 분위기와 생활관리를 살펴야 한다"며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독학기숙학원 운영해 오면서 축적된 노하우와 입시실적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은 국어의 스타강사 이근갑 강사와 수학의 대명사 한석원 선생님이 직접 학원에 와서 무료특강을 진행할 정도로 독학재수를 준비하는 수험생들에게 인기가 높다. 2016학년도 독학 재수반`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홈페이지(www.edusherpa.kr) 또는 상담전화(031-771-1730)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