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여자들에게 결혼에 대한 환상이 있습니다. 실제적으로 결혼생활에 대한 환상보다는 결혼식에 대한 꿈이 더 크죠. 일생에 한 번 뿐인 날인만큼 누구보다 더 예쁘고, 화려하게 결혼식을 치르고 싶어 합니다. 그중에 가장 큰 로망을 갖고 있는 것이 바로 ‘웨딩드레스’입니다. 보통 자신만의 드레스 스타일을 정해놓고 고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막상 결혼식을 준비하다보면 너무나 준비할 것이 많습니다. 때문에 정작 중요한 것을 선택할 때는 진이 빠져, 열정적이지 못한 준비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렇게 진행하다 보면 결혼식 후 ‘다시 할 수 있다면 더 잘 할 수 있을 것 같은데...’라는 후회를 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이런 후회를 없애기 위해 `웨딩예습` 코너는 매주 1명의 모델을 선정해 웨딩 예습을 진행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에 대한 전문가의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줍니다. 파크뷰 칼라빈 박춘연 원장에게 웨딩 메이크업을, 파크뷰 칼라빈 김용한 실장에게 헤어스타일을, 라비쥬마리에에서 웨딩드레스를, 스파지오 스튜디오에서 화보 촬영의 기회까지 가질 수 있습니다.
이 기회는 지금 이 글을 읽는 모든 독자들에게 돌아갑니다. 이미 메일(news@bluenews.co.kr)로 지원서를 받고 있으며, 앞으로도 자신의 사진을 포함한 지원서를 보내면 행운의 주인공이 되는 기회를 얻을 수 있습니다.
▲ 12호 모델의 로망은?
26세 승무원입니다. 저는 결혼 생각이 크게 없었는데, 직장동료들이 결혼을 하는 모습을 보고 관심이 생기기 시작했어요. 본식에서 많이 입는 벨 라인이나 에이(A)라인을 입고 싶어요. 하지만 평범한 드레스는 싫어요. 시스루나 레이스 소재로 상체를 다 감싸면 고급스러워 보이면서 평범함을 탈피할 수 있을 것 같아요.
▲ 메이크업 솔루션
12호 모델은 아이브로우와 속눈썹이 굉장히 예뻐요. 아이브로우도 모양을 만들 필요 없을 정도로 아주 예쁘게 났어요. 다만 컬러가 짙어서 남자 같은 이미지가 느껴질 수 있습니다. 때문에 컬러를 옅어 보이게 해주는 것이 좋아요. 또한 속눈썹이 매우 길기 때문에 인조 속눈썹은 사용하지 않겠습니다. 마스카라만 발라도 풍성하고 긴 속눈썹이 연출될 수 있어요.
모델은 까무잡잡한 편이고, 홍조가 살짝 있지만 잡티가 없어요. 홍조를 살짝 가릴 수 있는 정도로만 베이스 메이크업을 하면 내추럴해서 예뻐 보일 것이에요. 모델은 매우 건조한 피부예요. 이런 피부는 루스 파우더를 바르면 오히려 메이크업이 떠서 피부 결이 나빠 보일 수 있어요. 유분기가 많은 눈가에만 루스 파우더를 바르고 다른 부위는 생략하겠습니다.
① 비비(BB)크림과 파운데이션을 섞어 바릅니다.
② 컨실러로 다크써클을 가려주세요.
③ 루스 파우더로 눈가의 유분기를 제거합니다.
④ 오렌지컬러 틴트를 립에 발라주세요.
① 피치컬러 블러셔를 치크에 바릅니다.
② 노우즈 라인에 섀딩을 해주세요.
③ 콧대에 하이라이터를 바릅니다.
① 펄이 들어간 골드컬러 섀도를 바릅니다.
② 피치컬러 섀도를 덧발라주세요.
③ 아이라인을 그립니다.
④ 블랙컬러 아이섀도를 아이라인 위에 덧발라줍니다.
①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아이라인을 선명하게 그려주세요.
② 마스카라를 바릅니다.
③ 핑크컬러 립글로스를 립에 발라주세요.
▲ 헤어 솔루션
12호 모델은 얼굴라인이 전체적으로 동글동글해서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풍겨요. 이마에서 코, 입술로 이어지는 라인이 매끄러워서 옆모습이 예쁘죠. 오늘은 모델의 얼굴라인을 강조할 수 있도록 머리를 깔끔하게 묶을게요. 포니테일보다는 쪽머리로 묶어서 전체적으로 클래식한 느낌이 들도록 하겠습니다.
머리를 뒤로 다 넘기지 않고 옆 가르마를 타겠습니다. 이때 가르마는 곡선을 이루도록 해서 얼굴을 더 작아 보이게 할게요. 또한 쪽머리가 줄 수 있는 단조로움은 웨이브로 커버하겠습니다. 물결모양의 웨이브를 만들어서 조금 더 고전적인 분위기가 풍기도록 하겠습니다.
① 헤어드라이어로 볼륨을 만들어 주세요.
② 모근 쪽에 스프레이를 뿌리고, 꼬리 빗을 이용해 백콤을 만듭니다.
③ 아이론으로 정수리 부분에 볼륨을 만들어 주세요.
① 뒷머리를 깔끔하게 묶습니다.
② 6:4 비율로 가르마를 탑니다. 가르마는 곡선을 그리며 타주세요.
③ 헤어아이론으로 웨이브를 만듭니다.
④ 나머지 머리도 하나로 묶어주세요.
⑤ 유(U)핀을 이용해서 쪽진 머리를 완성합니다.
▲ 웨딩드레스 솔루션
12호 모델은 어깨라인과 쇄골이 예뻐서 섹시한 느낌을 풍겨요. 가장 예쁜 부위를 드러낼 수 있도록 튜브톱 형태의 드레스를 선택했죠. 또한 12호 모델은 키가 크진 않지만 늘씬하고, 비율이 좋아요. 늘씬한 체형을 강조하면서 길어 보일 수 있는 에이(A)라인 드레스를 택했습니다. 실제 허리보다 높게 허리라인이 있어서 다리가 한층 더 길어 보이는 것도 특징이죠.
모델이 가진 여성스러움과 단아함을 강조하기 위해서 레이스 소재를 택했어요. 플라워 패턴이 새겨져 있는 레이스가 모델이 가진 분위기를 한층 더 고전적인 느낌을 내면서 우아한 느낌이 들게 만들었습니다. 드레스 부분과 마찬가지로 상의에도 플라워 패턴이 수놓아져 있어서 전체적인 밸런스를 맞췄어요.
메이크업: 파크뷰 칼라빈 박춘연 원장, 헤어: 파크뷰 칼라빈 김용한 실장, 웨딩드레스: 라비쥬마리에 김선정 원장, 촬영: 스파지오 스튜디오 윤종식 실장
★박춘연 원장은...
·2014년 현 파크뷰칼라빈 메이크업 원장
·현 서울모드패션학교 패션디자인학부 겸임 교수
·배우 윤은혜, 이인혜, 그룹 시크릿, 가수 에일리 메이크업 담당
★김용한 실장은...
·2014년 현 파크뷰칼라빈 헤어 실장
·김청경 헤어페이스
·배우 한효주, 황정음, 박보영, 전 피겨스케이트 선수 김연아 헤어 담당
★김선정 원장은...
·2014년 현 라비쥬마리에 원장
·2014년 현 서대문 여성인력개발센터 웨딩헬퍼 부문 외부강사
·동국대학교 평생교육원 PSA학과 전임강사
★장정희 대표는...
·MBC ‘포토 에세이, 사람’ 사진작가
·SBS ‘TV 아름다운 가게’ 사진작가
·디자이너 앙드레김 화보 촬영
이하, 한국경제TV 블루뉴스의 공지사항을 띄웁니다!
한국경제TV 블루뉴스가 `웨딩예습`을 위한 일반인 웨딩 모델을 모집합니다. 일반인 웨딩 모델은 강남 일대에서도 최고로 인정받고 있는 헤어 디자이너, 각 메이크업 브랜드에서 최고의 테크닉을 갖고 있는 프로 메이크업 아티스트, 청담동에서 가장 핫한 웨딩드레스 샵에서 자신에게 맞는 웨딩 메이크업과 헤어, 웨딩드레스를 전문가가 솔루션을 내려주고, 아름다운 신부로 만들어주는 프로젝트입니다. 또한 웨딩 전문스튜디오에서 화보를 촬영하는 기회도 함께 얻을 수 있습니다.
원하시는 분은 아래 4가지 정보를 메일(news@bluenews.co.kr)로 보내 주시면 연락드립니다. 채택되신 분께 예비신부가 된 자신의 모습을 미리 볼 웨딩예습의 기회를 선사합니다. 기한은 `무기한`입니다.
결혼을 앞둔 분, 결혼을 꿈꾸는 분, 웨딩의 `스드메`란 무엇인지 체험해 보고 싶은 분 모두 환영합니다.
1. 얼굴 정면 사진 1장(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2. 전신사진 1장 (보정을 거치지 않아야 합니다)
3. 출생연도, 이름, 키, 몸무게, 가슴 사이즈, 허리 사이즈
4. 연락처(휴대폰 번호)
한국경제TV 블루뉴스 김지은 기자
kelly@blu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