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에어가 국내 저비용항공사 가운데 김포-제주도선의 2014년 여객점유율 1위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2013년에이어 2년 연속 세운 기록입니다.
김포-제주 노선은 국내 7개 항공사가 모두 노선을 운영하고 있는 유일한 국내선 노선입니다.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이 노선을 이용한 전체 탑승객은 총 1천388만명으로 국내선 전체 이용객인 2천501만명의 절반 이상인 약 55.5%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이 가운데 지난해 진에어는 연간 220만명(27.4%)을 수용해 제주항공과 티웨이항공을 제치고 여객점유율 1위를 기록했씁니다.
진에어는 최근 3년간 점유율도 꾸준히 상승해 지난 2013년 점유율 25.6%에 비해서 1.8%상승하면서 2위와의 격차도 2013년 0.5%P에서 1.5%P로 벌렸습니다.
진에어는 “국내 대표 경쟁 노선인 이 노선에서 ‘고객이 가장 많이 찾은 저비용항공사’라는 결과는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운임과 안정적인 서비스로 고객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대표 저비용항공사가 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지난 2013년에이어 2년 연속 세운 기록입니다.
김포-제주 노선은 국내 7개 항공사가 모두 노선을 운영하고 있는 유일한 국내선 노선입니다.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이 노선을 이용한 전체 탑승객은 총 1천388만명으로 국내선 전체 이용객인 2천501만명의 절반 이상인 약 55.5%에 해당하는 수치입니다.
이 가운데 지난해 진에어는 연간 220만명(27.4%)을 수용해 제주항공과 티웨이항공을 제치고 여객점유율 1위를 기록했씁니다.
진에어는 최근 3년간 점유율도 꾸준히 상승해 지난 2013년 점유율 25.6%에 비해서 1.8%상승하면서 2위와의 격차도 2013년 0.5%P에서 1.5%P로 벌렸습니다.
진에어는 “국내 대표 경쟁 노선인 이 노선에서 ‘고객이 가장 많이 찾은 저비용항공사’라는 결과는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운임과 안정적인 서비스로 고객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대표 저비용항공사가 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