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블루의 멤버 정용화가 자작곡으로 꽉 채운 첫 번째 솔로 앨범의 트랙 리스트를 공개했다.
14일 정용화는 소속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타이틀곡 ‘어느 멋진 날’과 선공개곡 ‘마일리지’를 포함, 첫 번째 솔로 앨범에 수록될 10곡의 트랙 리스트를 공개했다.
해당 트랙 리스트에는 앞서 공개된 YDG(양동근)·버벌진트·윤도현·임준걸 등 4명의 국내외 실력파 가수와 함께한 ‘마일리지’, ‘원기옥’, ‘추억은 잔인하게...’, ‘checkmate’는 물론 피터 말릭(Peter Malick)과 공동작업 한 ‘27 Years’도 포함됐다. 피터 말릭은 노라 존스(Norah Jones)와 함께 앨범 ‘뉴욕 시티(New York City)’를 발매하며 화제를 모은 미국 기타리스트이자 블루스의 거장이다.
특히 정용화는 이번 앨범에서 협업곡은 물론 ‘어느 멋진 날’, ‘니가 없어도’, ‘마지막 잎새’, ‘굿나잇 러버(Goodnight Lover)’ 등 전곡의 작사·작곡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또래 가수들 중에는 이례적으로 8곡에 편곡자로도 이름을 올려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량을 함껏 드러냈다.
한편, 정용화는 오는 20일 첫 번째 솔로 앨범 ‘어느 멋진 날’을 발표하고 본격적으로 솔로 활동에 돌입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