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킴, 신곡 ‘Apologize’ 뮤직비디오 통해 옴므파탈 변신 ‘여심저격’

입력 2015-01-16 11:46  


가수 에디킴이 신곡 뮤직비디오를 통해 ‘옴므파탈’로의 변신을 꾀했다.

에디킴은 지난 15일 자신의 SNS 계정을 통해 두 번째 미니앨범 ‘싱 싱 싱(Sing Sing Sing)’에 수록되는 선공개 신곡 ‘어폴로자이즈(Apologize)’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를 통해 에디킴은 새 앨범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는 동시에 색다른 매력을 뽐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 뮤직비디오에서 에디킴은 이전과는 180도 다른, ‘나쁜 남자’로의 변신을 꾀해 시선을 끌었다. 한 올 남김없이 뒤로 넘긴 헤어스타일과 함께 냉소를 머금은 표정으로 상처받은 남자의 이유 있는 변신을 표현했다.

그 동안 ‘밀당의 고수’, ‘너 사용법’, ‘달링’ 등 달콤하고 로맨틱한 멜로디와 가사로 여심을 사로잡았던 에디킴은 이 곡에서 나쁜 남자로 파격적인 이미지 변신을 꾀했다. 특히 ‘텅 빈 너의 가식 크라잉(Crying) 애초에 사랑도 없었겠지 후회해줘’, ‘날 끝까지 악마로 만들어 버린 너’ 등 직설적인 가사를 통해 에디킴 특유의 감각적 연애 감성을 담았다.

뮤직비디오도 캘리그래피를 활용한 영상, 감각적인 화면 분할, 퍼즐을 맞추듯 돌아가는 영상이 시선을 집중시켰다. 또한, 빈틈없이 흘러나오는 사운드가 스피커를 채우며 차원이 다른 완성도를 자랑했다.

`어폴로자이즈` 뮤직비디오는 공개와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이끌어내며 주요 온라인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를 장악, 에디킴 신곡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실감케 했다.

또한 에디킴은 `어폴로자이즈` 뮤직비디오와 함께 총 6트랙으로 구성된 미니앨범 트랙리스트도 함께 공개했다.

수록곡은 ‘어폴로자이즈’를 비롯해, 앨범 타이틀과 동명인 곡 ‘싱, 싱, 싱(Sing Sing Sing)’, ‘마이 러브(My Love)’, ‘러빙 유(Lovin` You)’, ‘샤워 걸(Shower Girl)’, ‘조화(造花)’ 등 총 6곡이다.

타이틀곡으로 정해진 ‘마이 러브(My love)’는 ‘너 사용법’, ‘밀당의 고수’, ‘달링(Darling)’에 이은 에디킴 표 러브송으로, 에디킴의 달콤한 마법이 담긴 목소리가 로맨틱하게 담길 예정이다.

에디킴은 앨범 수록곡 6곡 전곡을 작사·작곡했고, 소속사 미스틱89의 전폭적인 지원 하에 공동 프로듀싱에 도전해 음반을 완성했다. ‘싱 싱 싱’에는 미스틱89 대표 프로듀서 윤종신, 국내 최고의 기타리스트 조정치, 015B의 정석원, 에디킴이 공동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특히, 이번 앨범에서는 세계적인 스타 레이디 가가, 비욘세, 제이슨 므라즈, ‘가왕’ 조용필, 소녀시대 등과 작업한 세계적인 프로듀서 겸 엔지니어 토니 마세라티가 믹싱을 맡아 극강의 사운드를 구현했다.

한편 에디킴은 지난해 4월 데뷔 앨범 ‘너 사용법’을 발표, 현 가요계에서는 이례적으로 음원차트에 8개월 간 머무는 대기록을 수립했다. 작사, 작곡이 가능한 차세대 싱어송라이터라는 평가 속에 드라마 ‘오만과 편견’, ‘일리있는 사랑’ OST, SBS 예능 프로그램 ‘룸메이트’ OST에 참여하는 등 1년 내내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2015년 남자 솔로 최고 기대주로 주목받고 있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