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W 리뷰] 직장 생활 건강관리 요령, 달걀 고르는 법

입력 2015-01-19 08:52  

[WOW 리뷰] 직장 생활 건강관리 요령, 달걀 고르는 법

직장 생활 건강관리 요령
직장 생활 건강 요령이 화제다.
미국의 abc방송이 직장 생활을 보다 건강하게 할 수 있도록 환경을 꾸미는 방법 5가지를 소개했다.
(1) 책상 주변을 작은 체육관으로 활용한다. 운동할 시간을 따로 마련하기 어렵다고 투덜대지 말고 수시로 운동을 할 수 있도록 책상 주변을 정돈해 보자. 간단한 근력운동을 가능하게 하는 탄력 밴드와 아령은 책상 아래에 놓고 쓰기 좋은 운동기구다. 전화 통화를 하면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2)바른 자세 유지. 근무 시간에 바른 자세를 유지하지 않으면 허리 통증과 손목터널증후군(수근관증후군) 등 다양한 직업병을 앓을 수 있다. 컴퓨터 앞에 몸을 바짝 당기고 모니터는 눈높이와 맞추는 것이 좋다. 키보드와 마우스는 손으로 움직이기 편한 곳에 둔다. 다리는 90도 각도로 구부려 발바닥이 지면에 편하게 닿을 수 있도록 한다.
(3)많이 움직여라. 직장에서 의자에만 앉아 있으면 근육이 약해져 허리 통증 등이 생길 수 있다. 이를 막으려면 한 시간에 한 번 정도 휴식을 하면서 몸을 움직여야 한다. 엘리베이터를 기다리느라 시간 보내지 말고 계단을 걸어서 오르내리면 상당한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4) 음식은 계획대로만 먹자.직장 생활을 하다보면 뜻밖의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동료가 “차 한 잔 하자”며 끌고 가서 차와 과자를 사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그것을 먹고 있는 식이다. 따라서 직장에 있을 때에는 “오늘은 언제 무엇을 먹겠다”는 정확한 계획을 갖고 있는 게 좋다. 이렇게 해야 회의실 곳곳에 있는 음료수나 주전부리, 음식 자판기 등을 멀리 할 수 있다.
(5)책상 주변을 깨끗이 한다. 실제 책상 주변에는 수많은 세균이 득실거린다. 특히 음식 찌꺼기를 흘리고 그것을 제대로 치우지 않으면 책상 주변 위생 상태가 크게 나빠지기도 한다. 책상에서 뭔가를 먹었다면 반드시 깨끗한 뒷정리가 필요하다.
(사진= 연합뉴스)

달걀 고르는 법
좋은 달걀을 고르는 방법이 방송돼 네티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마트에 진열된 다양한 종류의 달걀들로 인해 달걀 고르는 법에 대해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첫 번째로 달걀 껍질은 달걀의 품질과 관계가 없다고 밝혀졌다. 매끈한 껍질과 거친 껍질 둘 다 품질, 영양가와는 관계가 없다.
두 번째로 달걀 포장일자가 가장 최근인 것이 좋다. 일자는 포장 뒷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 번째로 달걀을 흔들었을 때 아무런 소리가 나지 않는 달걀이 좋다.
네 번째로 달걀의 둥근 쪽에 `기실`이라는 숨구멍이 있기 때문에 뾰족한 쪽이 아닌 둥근 쪽을 위로해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뾰족한 곳을 위로 놓으면 숨 쉬는 구멍이 막혀 있는 것이다. (사진= 연합뉴스)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